퇴사 날은 정해 졌는데 구직이 힘드네요 경리 자리를 알아보고 있는데 전산 프로그램 자격증도 없고 나이도 많고 내새울 스팩이 한곳에 오래 다닌 성실함 뿐이 없다는게 힘빠지내요 새로운 직종을 알아봐야 하는 건지 고민 이네요
현재 조건
경리 19년차중소기업, 제조·생산·화학업
과장/팀원 · 3,780만원
직무
경리 > 4대보험, 급여관리, 부가세신고, 전표입력, 계산서발행
자격증
2종보통운전면허
2024.04.14 최초 등록
참견하기
경리 19년차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STAY
0
GO
4
5명이 참견 중
익명2학원상담·운영 4년차
GO
안녕하세요. 첵첵멘토 드림입니다. 한 곳에서 오래 일을 했다는 것은 가장 큰 무기입니다. 중소기업의 겅우 현재 직장에서 오랫동안 일을 하는 인재를 선호하는 곳이 많습니다. (물론 대기업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개인의 역량을 가장 기본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것이 자격증이기 때문에 조금 더 나은환경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자격증 취득이 도움이 됩니다. 전산회계 2급/1급 자격증을 준비하시거나 단기간에 취득이 가능한 ITQ 컴퓨터 자격증 취득 또한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서류전형 합격시 플러스 요인입니다.
2024.04.14 작성
익명3경리 10년차
GO
저도 님과 같았어여~.. 다니던 회사그만두고 실급받으면서 열시미 이력서 넣고 4달만에 다시 입사했네요.. 생각보다 나이먹은 사람 찾는데도 많더라구여.. 힘내시고 마음을 잘 들여다 보시고 정하세요~
이직에서는 경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격증보다는 실무경험을 더 높게 쳐주더라구요. 지금 경리,사무 쪽으로 이직하시면 바로 이직이 가능하실 것 같아요. 정 불안하시다면 현재 회사 다니시면서 회계 관련 자격증이라도 취득하시면 더 편하게 이직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경력이 19년이시라면 정말 대단하신 것 같고 다른 회사에서도 뽑고싶어하실 것 같아요.
2024.04.15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19년간 한 회사에서 꾸준히 일하신 것은 매우 값진 경험입니다. 이를 통해 쌓은 전문성과 성실함은 분명히 큰 강점이 될 것입니다. 전산 프로그램 자격증이 없다고 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현재의 경험과 능력을 어떻게 잘 표현하고 활용할 수 있을지에 집중해보세요. 새로운 직종을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현재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도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직에서는 경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격증보다는 실무경험을 더 높게 쳐주더라구요.
지금 경리,사무 쪽으로 이직하시면 바로 이직이 가능하실 것 같아요. 정 불안하시다면 현재 회사 다니시면서 회계 관련 자격증이라도 취득하시면 더 편하게 이직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경력이 19년이시라면 정말 대단하신 것 같고 다른 회사에서도 뽑고싶어하실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