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담당자
1년차의 이직 고민
행정
학원이라 연차도 없고 업무가 너무 많고 국비 사업도 혼자 진행하면서 제안서 3개도 혼자 작성하고 급여정산,국비 사업, 학생관리, 행정, 사무 다 저 혼자해서 너무 힘듭니다 월급도 전 회사(일반 it 영업관리)에 비해 10만원 더 받네요 .. 사대보험도 회사에서 낼 돈 늘어난다고 사업소득세만 내고 있습니다 ..
혼자 업무를 도맡아서 하시는데 연봉도 낮고 해서 걱정이신 것 같아요. 다른 곳에서도 솔직히 이러지 않을 것이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바로 이직하시라는 말을 못하겠지만 4대보험이 안들어가셨다면 정말 바로 퇴사를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근로자의 사정상 4대보험을 안드는 것도 문제가 되는데 4대보험료 납부때문에 회사에서 안들어주는 것은 정말 말이 안됩니다. 회사에 경력증명서 꼭 요청하시고 받고 퇴사하시고 이직하시길 바랍니다.
한 사람에게 업무가 너무 몰리는 듯 합니다.. 무엇보다 4대 보험이 안 된다고 하셨으니 이직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셨던 업무가 많으시고, 이직도 한 번 해보셨으니 재이직은 더 수월하실 듯 합니다.
경력기술서를 잘 작성하시고 최대한 많이 서류 지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깊게 고민하시어 원하시는 길 걸어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