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총무 직무를 희망하시는군요. 총무 직무는 회사의 전반적인 업무를 관리하고, 효율적인 업무 진행을 위한 계획을 세우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조직관리, 인사관리, 재무관리 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문제해결 능력, 그리고 리더십이 요구됩니다. 이를 위해 관련 전공이나 경험이 없다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인턴, 아르바이트 등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의 OA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도 중요하니 이 부분도 함께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