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강의듣고 세무2급이라도 취득해보세요!! 환급반도 있었어요! 총무직무는 전산회계나 세무 있는 분 많이 구하더라고요 ㅎㅎ
2024.04.16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고민이 많으시군요. 이미 보유하신 자격증과 학점, 전공 등을 보면 총무 직무에 충분히 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자격증은 총무 직무에 있어서 중요한 자격증이지만, 이미 보유하신 다양한 IT 관련 자격증과 컴퓨터 활용능력 2급 등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자격증 준비와 취업 준비를 병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현재 자격증으로는 사무보조로는 취업이 가능할 것 같아요. 그런데 회계사무소나 회계직으로 취업을 하고 싶으시다면 전산회계 자격증이라도 취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취업을 하신 후 전산세무는 취득하시구요.
인턴십이나 일경험과 같은 경험을 쌓으시면서 자격증취득하시고 이력서,자기소개서 보완작성 하신 후 취업하신다면 충분히 취업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