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로 자격증도 없고 졸업한 전공은 전문대 건축과지만 그 쪽길로는 가고 싶지 않아요.. 막상 스펙을 쌓으려고 하니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겠고 제가 하고싶은게 뭔지도 모르겠어요... 현 직장은 다닐수록 아무생각이 없고 지루하고 스트레스를 엄청 받아서 하루에 3번은 퇴사를 계속 생각하게되는데 지금 저에겐 이 경력 말고는 내세울게 없어서 이직조차 안될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2024.04.17 최초 등록
2명이 참견 중
익명2매장관리자 30년차
원초적인 고민으로 보여집니다. 전공을 살리기도 싫고, 현재 다니는 직장도 싫다면 새로운 직업적성을 파악하여 그 직종에 맞는 스팩을 쌓아가는게 좋겠습니다. 물론 현재의 직장을 다니면서 쌓을것인지, 아니면 퇴사 후 몰입하여 쌓을것인지는 본인의 환경을 고려하셔야겠구요.
다른 방법은 현재 2년반 정도의 커리어시라면 1년정도 경력을 더 쌓아서 동업계 이직을 진행하는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2024.04.17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먼저, 현재의 고민과 스트레스에 대해 공감합니다. 경력을 쌓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힘들어한다면 그만큼의 가치가 있을지 재고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다양한 분야에 대해 알아보고, 그 중에서 관심 있는 분야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 분야에 필요한 스펙을 쌓는 것이 효과적일 것입니다. 현재의 경력이 아무래도 매장 관리와 판매, 유통에 관련된 경력인데, 이 경력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보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는 것은 쉽지 않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공을 살리기도 싫고, 현재 다니는 직장도 싫다면 새로운 직업적성을 파악하여 그 직종에 맞는 스팩을 쌓아가는게 좋겠습니다. 물론 현재의 직장을 다니면서 쌓을것인지, 아니면 퇴사 후 몰입하여 쌓을것인지는 본인의 환경을 고려하셔야겠구요.
다른 방법은 현재 2년반 정도의 커리어시라면 1년정도 경력을 더 쌓아서 동업계 이직을 진행하는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