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역시, 이직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경력 공백이 있었던 터라 질문자님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먼저 드리자면, 경력 단절 후에도 충분히 취업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수행 운전기사쪽으로 직무를 희망하셨는데, 채용 공고 사이트들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시면서 관련 공고를 확인하시고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걱정하시는 경력 단절에 대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경력 단절임에도 불구하고, 지원하는 수행 운전기사 업무를 수행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음을 잘 어필한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모쪼록 응원하겠습니다!
2024.04.17 작성
익명3산업디자인과 시각디자인전공 02학번
수행기사 일을 하시려면 일단 멘탈이 강해야 해요. 대부분 탑승자들이 기업 오너들이나 기업 간부들인데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요세 말하는 갑질이 은근 많습니다. 대부분 막말에 인격무시들이 많아서 궂이 수행기사일을 하시려는걸 극구 말리고싶네요. 운전도 탑승자 스타일에 맞춰야하고 차 관리또한 매일 관리해야합니다. 술먹고 막말에 업무외에 사적인 지시사항도 많습니다. 일찍 출근하고 늦게 퇴근 하는게 일상이기 때문에 워라벨은 거짐 포기하셔야 합니다. 임금이라도 많이 주면 참고 일하라고 권유하고 싶지만 아직 젊고 기술을 배워보시는걸 권유합니다. 수행기사 업무는 대부분 40대 초반이신분들에게 권유하고 싶네요. 정말 멘탈 나갈정도로 갑질 당해보면 저의 말을 이해하실겁니다. 물론 다 그렇다는건 아니지만 좋은 오너 만나시면 인생팔자가 펴시는 분들도 가끔 있습니다. 수행하시는분들은 일단 입이 진짜 무거워야 합니다 오너들 치부가 들어나는걸 굉장히 싫어합니다. 부디 현명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2024.04.18 수정
익명6수행·운전기사 20년차
수행기사 종사자 입니다. 수행기사에서 제일 중요한건 경력과 나이 입니다. 운전직 경험 쌓으시고, 적당한 나이면 취직은 쉽습니다.
단점은 나이가 어리면 적은금액으로 부려먹으려는 업체가 대부분입니다.
경력 쌓으면서 이직하세요.
기본급, ot잘 따져보시구요. 감단직의 단점은 대기시간을 근무로 인정 안하고 최대한 ot안주려는 업체가 많습니다. 잘거르세요.
제일중요한건 모시는분과의 케미, 주변 동료기사와의 관계입니다.(입이 무거워야 합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항공정비로가시길... 운전직은 미래가 없습니다.
2024.04.19 작성
익명5수행·운전기사 3년차
1종 대형으로 한번 전환해보세요 아마 어디든 전향하기 쉬울 듯 해요
2024.04.19 작성
익명4교직원·조교 14년차
현재 공공기관에서 수행하고 있습니다. 작성자님 최종학력이 정석항공고이신데 항공정비사를 하시는건 어떠세요? 면장 따고 영어공부하시면 메이저 항공사로 가능성이 있으실텐데.. 학점은행제 통해서 4년제 항공정비사 학위 취득하시고 항공사 노리시는걸 추천 드려요. (항공정비 학교에서 12년 교무팀 경력자로서 추천드립니다) 나이를 모르겠지만 수행 계획이시면 서울에있는 공공기관 수행기사 자리 알아보세요 NCS공부 어렵지 않아요. 공무직이지만 경력쌓고 사기업 임원 수행으로 이직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공공기관 기관장님들 문제 될 법한 일들 안 만드십니다. 아무쪼록 여러가지 생각해 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라며 꽃길 걸으세요~
2024.04.1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희망직무인 수행·운전기사로의 재취업을 원하시는군요. 보유하신 1종보통운전면허와 2종소형운전면허는 큰 강점이 될 것입니다. 또한, 자동차정비기능사 자격증은 운전기사로서 차량의 기본적인 정비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는 좋은 스펙입니다. 하지만, 경력단절이 걱정이시라면, 운전기사 관련 실무교육이나 인턴십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것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저 역시, 이직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경력 공백이 있었던 터라 질문자님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먼저 드리자면, 경력 단절 후에도 충분히 취업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수행 운전기사쪽으로 직무를 희망하셨는데, 채용 공고 사이트들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시면서 관련 공고를 확인하시고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걱정하시는 경력 단절에 대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경력 단절임에도 불구하고, 지원하는 수행 운전기사 업무를 수행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음을 잘 어필한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모쪼록 응원하겠습니다!
대부분 탑승자들이 기업 오너들이나 기업 간부들인데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요세 말하는 갑질이 은근 많습니다. 대부분 막말에 인격무시들이 많아서 궂이 수행기사일을 하시려는걸 극구 말리고싶네요. 운전도 탑승자 스타일에 맞춰야하고 차 관리또한 매일 관리해야합니다. 술먹고 막말에 업무외에 사적인 지시사항도 많습니다. 일찍 출근하고 늦게 퇴근 하는게 일상이기 때문에 워라벨은 거짐 포기하셔야 합니다.
임금이라도 많이 주면 참고 일하라고 권유하고 싶지만 아직 젊고 기술을 배워보시는걸 권유합니다.
수행기사 업무는 대부분 40대 초반이신분들에게 권유하고 싶네요. 정말 멘탈 나갈정도로 갑질 당해보면 저의 말을 이해하실겁니다. 물론 다 그렇다는건 아니지만 좋은 오너 만나시면 인생팔자가 펴시는 분들도 가끔 있습니다. 수행하시는분들은 일단 입이 진짜 무거워야 합니다 오너들 치부가 들어나는걸 굉장히 싫어합니다. 부디 현명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수행기사에서 제일 중요한건 경력과 나이 입니다.
운전직 경험 쌓으시고, 적당한 나이면 취직은 쉽습니다.
단점은 나이가 어리면 적은금액으로 부려먹으려는 업체가 대부분입니다.
경력 쌓으면서 이직하세요.
기본급, ot잘 따져보시구요.
감단직의 단점은 대기시간을 근무로 인정 안하고 최대한 ot안주려는 업체가 많습니다. 잘거르세요.
제일중요한건 모시는분과의 케미, 주변 동료기사와의 관계입니다.(입이 무거워야 합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항공정비로가시길... 운전직은 미래가 없습니다.
아마 어디든 전향하기 쉬울 듯 해요
작성자님
최종학력이 정석항공고이신데
항공정비사를 하시는건 어떠세요?
면장 따고 영어공부하시면
메이저 항공사로 가능성이 있으실텐데..
학점은행제 통해서 4년제 항공정비사 학위 취득하시고 항공사 노리시는걸 추천 드려요.
(항공정비 학교에서 12년 교무팀 경력자로서 추천드립니다)
나이를 모르겠지만
수행 계획이시면 서울에있는 공공기관
수행기사 자리 알아보세요
NCS공부 어렵지 않아요.
공무직이지만 경력쌓고 사기업 임원 수행으로 이직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공공기관 기관장님들 문제 될 법한 일들 안 만드십니다.
아무쪼록 여러가지 생각해 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라며 꽃길 걸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