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3년정도 서비스 직종에 근무하다가 사무직으로 직종을 변경하고 싶어 신입으로 이력서 쓰고 있는 중입니다. 경영지원이나 사무담장자 업무를 하고 싶습니다. 이력서에 취업 전 사무보조 알바 6개월 하고, 서비스 직종 근무하며 사무업무도 했다고 적고 있는데 스펙이 부족한 것 같고 20대 후반이라 신입으로 취업 할 수 있을지 걱정이에요.. ㅠㅠ
경영,회계 관련 학과를 나온 것도 아니고 사무업무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인턴이나 단기직, 정규직 다 상관없이 지원하고 있는데 쉽지 않네요 ㅠㅠ 관련 자격증을 더 따는게 좋을까요?
현재 사무관련 자격증은 컴활이 있으시기 때문에 사무 보조 쪽으로는 취업이 가능하실 것 같아요.
하지만 경영, 회계 쪽의 전문적인 업무를 하고 싶으시다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자격증을 취득하시면서 사무 쪽의 인턴십이나 일경험을 참여하시면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업그레이드 하시고 스펙을 키워서 지원하시면 충분히 취업 가능 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