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8월에 졸업 예정인 27살 (만25살) 남자입니다.
저축은행 기업여신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올해 6월부터 서류를 넣어보려고 하는데, 비상경전공이라 그런지 투자자산운용사 하나로는 금융업에 대한 관심도가 부족해 보여서 고민입니다.
신용분석사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자격증 취득 이외에 또 다른 좋은 보완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여러분의 소중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04.18 수정
2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어학
2위자격증
익명2금융사무 30년차
안녕하세요? 금융,은행업종은 문과쪽 취준생에게는 선망의 대상이라 정말 경쟁이 치열합니다. 제가 금융기관에서 채용 등 인사업무를 수년간 본 경험으로는 눈에 띄는 스팩을 갖추지 않고서는 서류전형 조차 통과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경쟁률이 100:1이 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례로 최종 면접 직전까지 통과한 여성지원자들은 토익 900점이상, AFPK 등 금융관련 자격증 최소 2~4개 정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흔할 정도니까요. 기왕 저축은행 지원하신다면 5대금융지주의 계열산인 저축은행을 지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2024.04.1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금융사무 직무를 희망하시는 분의 고민을 잘 들었습니다. 비상경 전공자라도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을 보유하신 것은 큰 장점입니다. 추가로 신용분석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지만, 자격증 외에도 금융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융관련 서적을 읽거나, 금융관련 세미나나 강연에 참여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를 통해 금육업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흥미를 보여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금융,은행업종은 문과쪽 취준생에게는 선망의 대상이라 정말 경쟁이 치열합니다. 제가 금융기관에서 채용 등 인사업무를 수년간 본 경험으로는 눈에 띄는 스팩을 갖추지 않고서는 서류전형 조차 통과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경쟁률이 100:1이 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례로 최종 면접 직전까지 통과한 여성지원자들은 토익 900점이상, AFPK 등 금융관련 자격증 최소 2~4개 정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흔할 정도니까요. 기왕 저축은행 지원하신다면 5대금융지주의 계열산인 저축은행을 지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