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이번년도에 졸업을 한 대학생입니다.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고 있으며 현재는 현재 조건에 가능한 인턴 및 신입채용을 조건으로 배우면서 일을 익히며 재미있고 열정있게 할 수 있는 직군을 알아가보려고 합니다.
현재는 기본적인 컴퓨터 및 토익 관련 자격증을 준비중이며 온라인업무 보조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맞는 직군을 찾는 어려움과 현재 상황이 불안하기만 합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나니 그동안 학교에서 배웠던 전공이 저와 맞지 않았다는것을 깨달았습니다.
반대로 어릴때부터 관심은 있었지만 적극적으로 도전을 하고 준비를 해오지 않은 디자인 관련 분야로 일을 경험해보고싶은 마음이 듭니다.
하지만 어떤분야도 적극적으로 하고싶다거나 관심있는게
없어 가장 기본적인 자격증준비를 하며 여러 직업군을 알아만 보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어떠한 방법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대학정할 때 정말 나에게 맞는 과를 정해서 정말 행복하게 직장 생활을 하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요즘은 유튜브도 잘 되어 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배울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많은 디자인 관련 업무도 하고 미래를 준비한다면 멋진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꺼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20년 넘게 편집 디자이너 일을 하고 있지만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눈으로 결과를 볼수 있는 아주 멋진 직업입니다. 트랜드도 잘 익히시고 늘 노력한다면 좋은 소식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