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획
신입의 이직 고민
서비스기획
디자이너에서 기획으로 직종변경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서비스운영` 이라는 직무로 첫 직장을 들어와서 생각했던 기획은 별로 안 시키고 프로그램 영업을 시키면서도 디자인과 출신이라 배너디자인을 시키더라구요 너무 싫고 안 맞아서 그냥 디자이너 하려고 합니다 3D도 좋아하고 2D도 좋아해서 골고루하는 디자이너가 되고싶네요 둘 중에 고르자면 2D가 자신있긴한데 요즘엔 2D만으로는 살아남기 어려우니까요.. 회사동료분이 기획을 경험삼아 중립적인 디자이너가 되는 부분을 강점으로 하라고 하셔서 그런마인드를 가지고있습니다 영업도 사실 프로그램 영업이라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요소를 파악하기도 좋긴해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 디자인쪽 하고싶습니다! 그런데 2D와3D를 둘다하는 디자이너 포지션은 뭐가 있을까싶어요.. 영상도 좋아해서 여러모로 섞으면 좋을것같긴한데.. 감이 잘 안와서요!
적어주신 내용을 보닌 여러가지 롤이 섞여있는 것 같습니다만, 1-2년은 다양한 직무를 경험해보시고 전문 분야를 선택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현재는 경력이 1년 미만이고 여러가지 업무를 하다보니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는 것에는 기간적으로 짧다고 느껴집니다.
회사에서 다양한 업무를 해보면서 이후에 어떤 디자인 포지션으로 갈 지를 정하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 글 남겨주세요. :)
웹기획분야에 재직중이시고 관련 자격증도 GTQ 1급,
시각디자인산업기사, ICDL(International Computer Driving Licence) 등 많으시네요. 이런경우 업무에 대한 불만도 불만이지만 조금더 나은 조건의 기업으로 이직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려면 웹기획분야도 공인 어학성적이 있으셔야 합니다. 토익 등 영어 공부하시고 지원기준에 적합하면 연봉수준 더 높은 회사로 이직 가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