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관리자
2년차의 이직 고민
산업안전
학점은행제 안전공학 3.2 전문대 안전관리과 3.8인데요 학점은행제를 회사에서는 인정 안해준다는 걸로 아는데, 학점까지 낮게 받아서 걱정입니다 ㅠ (현재 어학 점수 없어서 지금 토스 공부 중..) 중소기업 공휴일 쉬지도 않고 주6일 일하는데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는 꼭 이직해서 대학원 석사하는게 일단 목표입니다. 올해 말이면 3년이되는데 중고신입으로도 받아 줄까요? 학점은행제로 취업하신 분도 계시나요? 저와같은 상황을 겪으신 분이 있으신가요?
저도 전문대에 야간대학원 목표로 학은제학사 출신인데요.
대학원진학은 하지 않았습니다ㅎㅎ
저와 같은 경우에 학사이상 지원자격에서 필터되지 않은 걸보면 학사인정해주는 기업도 분명히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3년차까지 주니어로 보는 면이 많고 기업마다 다르지만 요즘 중고신입 지원자가 많아서 신입 공채 상세요강에 보시면 중고신입 기준을 만 2년이다 3년이다라고 명시한 경우도 있습니다.
원하는 기업에 일단 지원하시면서 채용담당자에게 질문하는 게 가장 좋겠습니다.
대학원 석사는 비논문졸업 트랙을 하시려한다면 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대학원졸업 후에도 약간 학은제 학사출신처럼 논문유무에 따라 주변 시선과 대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단 보유하신 자격증만 봐도 열심히 노력하신게 보입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저는 경영학부 졸업에 안전공학과 일반대학원 석사 수료를 했습니다.
자격증은 대학원 입학전 안전분야 6기사를 취득했구요. 저는 전업말구 야간으로 운영 되는곳, 혹 산업대학원 진학을 추천드립니다.
대기업과 일반기업은 종이 한장 차이입니다. 이렇게 열심히 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꺼에요.
화이팅 입니다.
혹여 인스타 harden_jeong 문의주심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저도 고민자분과 똑같은 학점은행제 전문졸에 컴공과이지만 지금하는일도 이후에 일도 크게 걱정안됩니다. 물론 자기계발은 계속하고있지만요.
처음부터 좋은 직장 평생직장들어가면 좋겠지만
모두 그럴순없으니 계속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