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센터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데 미래에 더 나은 직장으로 이직하기 위해서는 본사 근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센터에서 근무를 하며 물경력만 쌓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희망 근무지로 본사를 신청하여도 못 가는게 현실입니다.
물경력이긴 하겠지만 3년 이상 다니며 경력직으로 이직을 할지, 아니면 차라리 빨리 다른 직장을 알아보는게 좋은건지 고민이 됩니다..ㅠ
2024.04.22 수정
2명이 참견 중
익명2컨설턴트 7년차
안녕하세요, 6년차 물류·무역 직무 멘토 입니다. 본사로 못 가는 부분이 1년차 물류관리자이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경력과 업무능력을 보여주시면 작성자님의 희망사항에 맞게 본사근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동시에 3년차 경력을 통해 이직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지만, 만약 근무지를 본사 위주의 근무로 희망하신다면 물류센터 관리업무를 하다가 타 기업의 본사로 가기에는 직무특수성이 아니면 힘든 상황임을 인지해 전략적으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2024.04.2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먼저, 현재의 직장에서 느끼는 불안과 고민에 대해 공감합니다. 물류센터에서의 경력이 물경력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물류관리자로서의 전문성과 역량을 키우는 중요한 시간이라고 생각해요. 본사로의 전근을 원하신다면, 현재 직무에서 본사 업무에 필요한 역량을 어떻게 키울 수 있을지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3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후에 이직을 고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현재의 직무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다른 직장을 알아보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결정은 여러분의 희망과 기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