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8년 차 콘텐츠 마케터 첵첵 멘토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경력 단절이 길어도 당연히 취업은 가능합니다. 이미 다른 멘토 분께서 언급한 부분은 제외하고 저는 면접이 잡혔을 경우에 대해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회사에서 경력 단절이 된 직원 채용을 고심하는 이유 중 하나는 `실무 적응`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면접관들은 `경력 단절`이 된 기간만 보고, 이 직원은 회사에서 실무를 하지 않은 기간이 오래되었기 때문에 바로 실무에 투입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판단을 내리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경력 단절 기간에도 불구하고 면접까지 갔다는 것은 회사에서 이미 뽑을 의사가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래서 면접 때 면접관이 질문하기 전에 먼저 내가 왜 이런 공백기를 가졌고, 무엇을 배웠는 지를 어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가 공백기를 가졌다고 해서 면접 때 주눅들어 보이면 본인의 실제 역량을 다 보여주지 못하게 되거든요.
저는 9년 간 8번의 이직을 하며, 왜 이렇게 이직을 많이 했냐?라는 질문을 받았었는데요, 오히려 당당하게 이직 경험을 통해 얻은 저의 성취와 역량을 강조하여 대부분의 원하는 회사로 성공적인 이직을 할 수 있었습니다.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며 궁금한 점은 언제든 커리어첵첵에 남겨주세요. :)
2024.05.02 수정
익명4경영·비즈니스기획 11년차
안녕하세요! 12년차 사업전략 기획 직무 멘토입니다.
퇴사 후 재취업으로 어려운 과정을 거치시겠지만 가능하십니다. 저의 경우 입사일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포함하여 6개월 걸렸습니다.
이전 직장의 퇴사사유에 대해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답변하시는 거에 따라 당락이 좌우될 수 있어 타당한 사유를을 두셔야 할 거에요.
그리고 공백기 동안 (직무 관련하여) 무엇을 하셨는지, 어떤 자기개발을 하셨는지 답변 준비 잘 하셔야 합니다.
입사 후 연봉 협상 시 퇴사 후 합격이라 기대한 만큼의 인상 폭은 아닐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 좋은 회사로 복귀하시길 바랄게요. 화이팅입니다!
첵첵멘토단 멘토 드림
2024.04.22 수정
익명3학원상담·운영 4년차
안녕하세요. 진로 교육 컨설턴트 3년차 첵첵 멘토 드림입니다. 현재 경력단절로 인해 취업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어떤 기업을 희망하고 계신가요? 기업에 따라 요구되는 개인의 역량이 다르기에 그에 맞는 직무역량을 개발하시면 취업에 크게 문제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더불어 취업 공백기간애 대해 면접시 충분히 납득가능한 설명을 하신다면 취업에 큰 어려움이 없으실 거에요. 면접시 면접관에게 취업공백에 관심이 쏠리기 보다 멘티님의 역량에 대해 조금 더 어필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측면에 대해 설명하시어 자신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부족함이 없을을 드러내시면 좋겠습니다.
2024.04.22 작성
익명2온라인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터로 재직중인 멘토입니다! 경력이 단절된 기간이 어느 정도 되실까요? 만약 1년 이내라면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실제로 저도 1년 정도의 공백기가 있음에도 이직을 했던 경험이 있어서요! 그치만 그 이상이라면 공백의 이유가 명확하고 납득될만한 사유(건강 문제, 유학 등)여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백기 안에도 마케터로서 끈을 놓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하셔야 될 것 같단 생각도 듭니다!
2024.04.2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마케팅기획 직무를 희망하시는군요. 상담심리학 전공은 마케팅기획 직무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능력은 매우 중요하니 이 점을 강조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보유하신 자격증 중에 마케팅기획전문가 1급과 빅데이터전문가 1급은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으니 이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력단절에 대한 걱정이 있으시다면, 그 시간 동안 어떤 활동을 하셨는지, 그 활동이 직무에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경력 단절이 길어도 당연히 취업은 가능합니다.
이미 다른 멘토 분께서 언급한 부분은 제외하고 저는 면접이 잡혔을 경우에 대해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회사에서 경력 단절이 된 직원 채용을 고심하는 이유 중 하나는 `실무 적응`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면접관들은 `경력 단절`이 된 기간만 보고, 이 직원은 회사에서 실무를 하지 않은 기간이 오래되었기 때문에 바로 실무에 투입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판단을 내리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경력 단절 기간에도 불구하고 면접까지 갔다는 것은 회사에서 이미 뽑을 의사가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래서 면접 때 면접관이 질문하기 전에 먼저 내가 왜 이런 공백기를 가졌고, 무엇을 배웠는 지를 어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가 공백기를 가졌다고 해서 면접 때 주눅들어 보이면 본인의 실제 역량을 다 보여주지 못하게 되거든요.
저는 9년 간 8번의 이직을 하며, 왜 이렇게 이직을 많이 했냐?라는 질문을 받았었는데요,
오히려 당당하게 이직 경험을 통해 얻은 저의 성취와 역량을 강조하여 대부분의 원하는 회사로 성공적인 이직을 할 수 있었습니다.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며 궁금한 점은 언제든 커리어첵첵에 남겨주세요. :)
퇴사 후 재취업으로 어려운 과정을 거치시겠지만 가능하십니다. 저의 경우 입사일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포함하여 6개월 걸렸습니다.
이전 직장의 퇴사사유에 대해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답변하시는 거에 따라 당락이 좌우될 수 있어 타당한 사유를을 두셔야 할 거에요.
그리고 공백기 동안 (직무 관련하여) 무엇을 하셨는지, 어떤 자기개발을 하셨는지 답변 준비 잘 하셔야 합니다.
입사 후 연봉 협상 시 퇴사 후 합격이라 기대한 만큼의 인상 폭은 아닐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 좋은 회사로 복귀하시길 바랄게요. 화이팅입니다!
첵첵멘토단 멘토 드림
진로 교육 컨설턴트 3년차 첵첵 멘토 드림입니다.
현재 경력단절로 인해 취업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어떤 기업을 희망하고 계신가요? 기업에 따라 요구되는 개인의 역량이 다르기에 그에 맞는 직무역량을 개발하시면 취업에 크게 문제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더불어 취업 공백기간애 대해 면접시 충분히 납득가능한 설명을 하신다면 취업에 큰 어려움이 없으실 거에요.
면접시 면접관에게 취업공백에 관심이 쏠리기 보다 멘티님의 역량에 대해 조금 더 어필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측면에 대해 설명하시어 자신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부족함이 없을을 드러내시면 좋겠습니다.
경력이 단절된 기간이 어느 정도 되실까요? 만약 1년 이내라면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실제로 저도 1년 정도의 공백기가 있음에도 이직을 했던 경험이 있어서요! 그치만 그 이상이라면 공백의 이유가 명확하고 납득될만한 사유(건강 문제, 유학 등)여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백기 안에도 마케터로서 끈을 놓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하셔야 될 것 같단 생각도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