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 분야로 취업 준비 중인데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원에서 툴을 배우고 있고 수업은 잘 따라가는 편입니다. 그런데 더 많은 디자인을 경험해보고자 다른 디자이너의 작업물들을 볼 때 점점 더 자신감이 떨어져요. 어느 부분을 최우선으로 더 보완하는 게 좋을까요?
2024.04.22 수정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대외활동
2위스킬
3위인턴
익명3영업지원 17년차
안녕하세요, 중견기업 영업지원 경험을 보유한 멘토 입니다. 비전공 분야로 취업을 준비 중이실 때는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원을 다니시는 것도 고용보험에서 인정하는 직업훈련기관이라면 취업을 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며, 교육과정에 따라 소정의 장려금도 지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보험 직업훈련 포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4.22 작성
익명2직업상담사 8년차
안녕하세요, 8년차 직업상담사 멘토입니다. 우선 비전공취업은 용기도 많이 필요하고, 준비할 것도 많은데, 어렵게 결정하셨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영상디자이너의 경우 전공보다는 스킬, 경험 등이 중요하다 보니 대외활동이나 공모전 등 참여 경험이 중요하며, 관련 자격증 보다는 관련 스킬을 활용해서 어떤 작업들을 해보았는지 포트폴리오를 통해 나타내야 합니다. 이력서 또한 일반 양식의 이력서도 좋지만, 디자인 이력서 버전도 만들어주시고(잡코리아 이력서 양식에 여러 디자인 이력서가 있는 것으로 압니다. 참고해서 작성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 또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비전공취업의 경우 면접에서 비전공 취업을 하는 이유에 대해 반드시 질문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대해 원래 전공이 맞지 않아서 비전공 취업을 했다고 답변하기 보다는 현재 희망 직무를 잘할 수 있는 이유에 포커스를 두고 답변 준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건승을 빕니다 :)
2024.04.2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비전공 분야로의 전환은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텐데, 용기를 내어 도전하는 모습이 대단합니다. 현재 갖고 계신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기능사와 ACA Illustrator, ACA Photoshop 자격증은 영상디자이너로서의 기본적인 역량을 갖추셨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작업 경험이 중요한 디자인 분야에서는 포트폴리오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실무 경험을 쌓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파악하고, 필요한 디자인 툴을 습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