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나 선배들도 이직을 하는 상황인 것 같은데 혹시 동일한 이유로 이직을 시도하는 건지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만 1년 근무로는 만족하는 연봉인상 결과가 나오기 어디든 힘듭니다. 1년 경력의 경력직 이직이라면 쉽지 않은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만 2년까지 보시면서 상황을 다시 보시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2024.04.27 작성
익명9제과제빵사 22년차
STAY
좋은결론이라는게 급여적인 부분과 직급이라고 생각이드는데, 아직 1년차니, 직급은 아닐것같고, 급여적인 부분의 인상이 분명 이유가 있을것입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주변사람들이 잘 알것같습니다. 먼저 본인의 목표가 무엇인지 , 그 회사에 왜 입사하게 되었는지, 체크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경력이 1년이면, 솔직히 경력직보단 신입에 가깝습니다. 베이커리도 세분화가 많이 되어서, 어떤회사인지? 어떤 섹션인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경력직분들 면접시 1가지는 물어보는게 있습니다. 제일 잘하는게 뭔지.. 1년차님도 아직은 그 회사에서 더 배울수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를 이직하는건 여려가지가 있을수있지만, 분위기에 사로잡히면 안됩니다. 회사경영이 안된다거나, 대표의 그릇이 구멍가게 수준이라던가등등 이라고 생각이드네요. 길어졌는데, 제일 잘하는거 1개이상 만드세요. 몸값은 금방 따라옵니다.
2024.04.28 작성
익명11시설관리자 4년차
GO
저도 제빵쪽에서 일 해봤는데. 한곳에 오래 머물기보단 다양한 곳을 옮겨다니는게 더 좋지 않나 생각되네요. 어딜가나 열정페이기도 하고 여러 빵집 돌아다니며 자신만의 레시피 만드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2024.05.10 작성
익명10호텔조리제빵과 21학번
GO
일단 아직 1년차이기도 하고 다른 분들이 자주 바뀌는 상황이라면 다른 직장으로 이직하시는 게 맞는 듯합니다 계속 직원이 바뀐다는 건 그만한 이유가 있을 거에요 충분히 다른 곳에서 더 잘하실거고 경력도 1년 이상은 무조건 채우실 거에요 응원하겠습니다
2024.05.03 작성
익명8 7년차
STAY
원하시는 조건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으나, 대부분 업장은 1년경력은 경력으로 잘쳐주지않습니다. 새로운 사람이 온다고했을때 경력1년이라고하면 내부적으론 그냥 생짜겠구나라고 생각해요. 1년이시면 아직 한싸이클 다 못도셨을텐데, 차라리 하시던곳에서 모든일을 다 배우시는게 다음 직장을 가셔도 도움되실겁니다.
2024.04.28 작성
익명7제과제빵사 3년차
STAY
1년차 어디가서든 지금 받고있는 것보다 더 받기 힘들어요 1년 더 배우고 이직하세요
2024.04.28 작성
익명6제과제빵사 신입
STAY
전 9개월차 신입 제빵사입니다 요즘 1년 채우고 이직을 할까 고민 하고 있는데 다른 곳 가도 2-3년 이상이 경력으로 쳐주니 사실 고민이 많이 됩니다🥹 저라면 1년 더 채우고 이직 고민 다시할 것 같아요 힘내세요💪🏻💪🏻
2024.04.28 수정
익명5제과제빵사 19년차
GO
이직을 안하고 남으면 오히려 본인에게 마이너스라고 생각합니다. 이직하면 그 곳에서 새로운 경험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지만, 남으면 본인이 직접 책을 찾아보든, 인터넷을 뒤져서라도 신제품을 생산해야되서 저는 이직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2024.04.28 작성
익명4 4년차
GO
나이 어리면 커리어에 도움 안되면 된다 생각하는 곳으로 막 이직해도 상관 없어요 이 업계의 유일한 장점이 이직이 자유롭다 라고 생각합니다 단 이직은 현쟈 직장이 불만스러워 하는 것이 아닌 본인의ㅜ미래와ㅜ연봉에 도움이 될 때 하는거에요 그리규 그렇게 좋은 이직자리릉 찾으러 잡코만 켜다 고인물이 되지요
2024.04.28 작성
익명3제과제빵사 3년차
STAY
안녕하세요.3년차 제과제빵 직무 멘토입니다. 오히려 내부 인원이 바뀌는 지금이 커리어를 높이기 좋은 타이밍이라고 생각됩니다.1년 동안 일하셨으니 새직원들이 왔을 때 사수 업무를 맡게 되실 겁니다.승진은 아니라서 일만 늘었다고 생각되실 수도 있지만 1년차는 다른 업장으로 이직하여도 월급에 별 차이는 없습니다. 앞으로 1년 동안 일하시면서 다음 연봉 협상에서 이 부분을 어필해 원하시는 조건을 받아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4.04.27 작성
익명1인바운드상담원 14년차
GO
안녕하세요. 9년차 고객상담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1년간 근무했는데 연봉과 동료들의 퇴사로 이직을 고민하시는군요. 저도 회사를 다닐때 만족되는 부분이 없더라도 동료가 좋으면 다니는데 동료마저 떠나면 마음이 뜨더라구요. 1년이란 경력이 있으시니 연봉협상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이직에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주변 동료나, 채용공고에서 최근 채용시장에 대한 정보를 얻으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동기나 선배들도 이직을 하는 상황인 것 같은데 혹시 동일한 이유로 이직을 시도하는 건지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만 1년 근무로는 만족하는 연봉인상 결과가 나오기 어디든 힘듭니다. 1년 경력의 경력직 이직이라면 쉽지 않은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만 2년까지 보시면서 상황을 다시 보시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급여적인 부분의 인상이 분명 이유가 있을것입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주변사람들이 잘 알것같습니다.
먼저 본인의 목표가 무엇인지 , 그 회사에 왜 입사하게 되었는지, 체크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경력이 1년이면, 솔직히 경력직보단 신입에 가깝습니다. 베이커리도 세분화가 많이 되어서, 어떤회사인지?
어떤 섹션인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경력직분들 면접시 1가지는 물어보는게 있습니다.
제일 잘하는게 뭔지..
1년차님도 아직은 그 회사에서 더 배울수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를 이직하는건 여려가지가 있을수있지만, 분위기에 사로잡히면 안됩니다.
회사경영이 안된다거나, 대표의 그릇이 구멍가게 수준이라던가등등 이라고 생각이드네요.
길어졌는데, 제일 잘하는거 1개이상 만드세요. 몸값은 금방 따라옵니다.
한곳에 오래 머물기보단 다양한 곳을 옮겨다니는게 더 좋지 않나 생각되네요. 어딜가나 열정페이기도 하고 여러 빵집 돌아다니며 자신만의 레시피 만드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요즘 1년 채우고 이직을 할까 고민 하고 있는데
다른 곳 가도 2-3년 이상이 경력으로 쳐주니 사실 고민이 많이 됩니다🥹
저라면 1년 더 채우고 이직 고민 다시할 것 같아요
힘내세요💪🏻💪🏻
이직하면 그 곳에서 새로운 경험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지만, 남으면 본인이 직접 책을 찾아보든, 인터넷을 뒤져서라도 신제품을 생산해야되서 저는 이직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내부 인원이 바뀌는 지금이 커리어를 높이기 좋은 타이밍이라고 생각됩니다.1년 동안 일하셨으니 새직원들이 왔을 때 사수 업무를 맡게 되실 겁니다.승진은 아니라서 일만 늘었다고 생각되실 수도 있지만 1년차는 다른 업장으로 이직하여도 월급에 별 차이는 없습니다.
앞으로 1년 동안 일하시면서 다음 연봉 협상에서 이 부분을 어필해 원하시는 조건을 받아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