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디자이너
2년차의 이직 고민
전시디자인
지금 회사는 다 좋은데 너무 물경력이 될 것 같은 느낌이에요 시안만 공장마냥 그리고 아이디어같은건 생각할 시간도 안주고…. 이직하고 싶긴한데 제가 대학을 안나오고 학점은행제로 전문학사만 취득한상태인데 편입해서라도 대학을 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야간대를 간다거나 자격증을 좀더 취득해서 이직을 노려보는게 좋을까요 나이도 이제 내년이면 31살이라 고민이 많이 됩니다
고민이 되실 시기인데요 해당직무로 2년차이시기 때문에 물경력이라고 느껴지실만한 시안공장의 시기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주변의 상사분들은 어떤가요? 그들의 업무가 내가 그리는 미래와 다르다고 생각되시면 이직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하고있는 직무에서 변경하고자 하시는게 아니라면 직장을 다니시면서 이직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교는 요즘 그렇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나 대기업을 목표로 하신다면 학벌이 중요한 요소이긴 합니다. 경력직은 자격증보다는 포트폴리오와 실무 기술이 더욱 중요하다고 보여집니다.
진로 교육 컨설턴트 3년차 첵첵 멘토 드림입니다.
학업으로 인해 자신의 진로에 한계가 있으시다고 생각되시나요?
현재 목표로 하는 회사나 분야에 전문지식이 있고, 관련 학사 학위를 취득하는것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다만 멘티님께서 시간과 돈을 투자하여 그만큼의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는가에 대해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자격증이 충분하시기 때문에 현재 일을 진행하면서 프리랜서 사이트에 가입하여 이중으로 자신의 일을 시작해보는것도 자신의 커리어와 경험들 쌓는데 있어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습니다.
나이보다 본인이 조금 더 원하는 것에 대해 신경쓰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