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5년차 CS 직무를 담당하고 있는데 주변에서 CS 직무는 다시 언제든 할 수 있는 직무다 라고 말하기도 하며, 반복적인 업무로 다른 직무에 도전해 볼까 합니다.
헬프 데스크 직무로 전환하려 하는데 앞으로 전망은 CS/ 헬프 데스크 중 어느 직무가 조금 더 좋을까요?
2024.04.23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익명2고객센터관리자 7년차
5년 경력이면 그 분야의 전문가이신데 그 분야 안에서 위로 올라가는 건 어때요? 저는 CS 상담원에서 콜모니터링 매니저로 또 팀장으로 그리고 고객 서비스 성과 관리 매니저로 올라갔어요. 지금까지 쌓아온 경력이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몇 자 적어봤네요.
2024.04.24 작성
익명3인바운드상담원 14년차
안녕하세요. 9년차 고객상담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다른직무로 이직을 고민하시는군요. CS를 5년간 하셨고 반복적인 업무로인해 이직이 고민된다면 CS안에서도 교육,관리 등 여러가지 업무로 나누어지니 아예 직군을 바꾸는것보다 CS안에서 업무전환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CS뿐아니라 다른 직군도 중간에 전혀 다른일을 했다가 돌아올수있으나 돌아간 직군의 공백기 만큼 경력인정이나 연봉 인정이 안될수있기때문에 CS안에서 전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024.04.27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고민이 많으시군요. CS 직무와 헬프 데스크 직무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CS 직무는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 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고, 헬프 데스크 직무는 IT 지식을 쌓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두 직무 모두 앞으로의 커리어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자신의 흥미와 장기적인 커리어 계획을 고려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직무 전환을 고려하신다면 해당 직무에 대한 교육이나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는 것도 고려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