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8년차 멘토입니다 :) 신입이실경우 대학 졸업 유무가 어느 정도 합격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나 경력자이시기 때문에 학점은행제가 합격에 영향이 미비하다고 판단합니다. 경력자이기 때문에 다룰 수 있는 스택과 코딩 실력 등이 검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질문자님께서 더 많은 걸 배우고 싶고, 학교에서 인맥도 만들고 싶다면 학점은행제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그게 아니라면 굳이 권해드리고 싶진 않네요!
2024.04.25 작성
익명5웹개발자 17년차
경력자는 학위보다 경력 자체를 봅니다
대신 남들이 군침흘릴만한 경력을 쌓으세요
그리고 젊으니 학위 준비도 나쁘진 않습니다
대신 방통대를 하세요
들어가긴 쉬어도 나오긴 어려워서
나름 인정 받습니다
역사도 길어서 동문도 많습니다
2024.04.26 작성
익명4웹개발자 14년차
프리랜서로도 학력은 중요합니다 꼭 졸업해서 자기 가치를 높이세요 프리랜서 등급도 학벌로 좌지우지됩니다 도움안된다는 그런소리 듣지마세요 사회에 나와서 일하면서 공부한것을 더 높게 봐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면접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위해 학업도 진행중이라고 말하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2024.04.26 수정
익명3직업상담사 8년차
안녕하세요, 8년차 직업상담사 멘토입니다. 우선 경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 학점은행제를 수강하고 계신다니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듭니다. 학점은행제가 진행 중인 상태에서(수료X) 이력서와 면접에 이야기 할 필요가 있을지 문의주셨는데요. 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이력서와 면접에서 학점은행제에 참여하고 있음을 밝히시는 것이 취업의 당락을 결정지을 수 있는 조건으로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학점은행제 관련 질문에 답변이 가능하다고 판단되시면 언급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일하면서 학업을 병행하는 것에 우려를 표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에 대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것이 문제로 작용하기 보다는 오히려 업무에 효율적이고 득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답변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순히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데 문제가 없다!` 라고만 이야기 하기 보다는 이전에 일과 학업(아르바이트와 학업, 일하면서 자격증 공부, 기타 직무 관련 공부 등)을 병행했을 때 두 분야 모두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던 경험을 이야기하시면 답변의 신뢰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학점은행제를 시작했다는 것이 면접에서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으로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해당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여줄 수 있음). 따라서 이력서에는 기재하지 않았지만 면접에서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또는 해당 직무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시작했다고 말씀하신다면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학점은행제에 대한 이러한 답변들이 준비되지 못한다면 굳이 학점은행제에 참여 중임을 밝히지 않는 것이 나을 수 있으며, 졸업 후(학위 취득 후) 이력서와 면접에서 어필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4.04.25 작성
익명7웹개발자 9년차
안녕하세요! 8년차 웹/백엔드 개발 직무 멘토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직 졸업 전 상태이므로 이력서의 `학력`에 기입하기 보다는 `자기소개` 부분에 해당 내용을 잘 풀어서 작성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특정 년도에 수료 예정이 확실해지면 그 땐 학력에 기입하셔도 무방합니다.
추가로 학점은행제와 구직 활동을 동시에 하시는 것 같은데요. 혹 구직 활동 중에 면접 기회까지 가게 될 경우, `학점은행제 학업이 회사 업무에 영향을 끼치지 않게 하겠다` 라는 어필을 하시면 좀 더 좋게 봐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2024.05.02 작성
익명6웹개발자 8년차
무조건 방통대던 뭐든 학위는 최소 전졸 또는 대졸까지는 따세여 그게 도움 많이 됩니다 그리고 기사!무조건 따세여
2024.04.27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고민이 많으시군요. 학점은행제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은 당신이 자기계발에 노력하고 있다는 좋은 신호입니다. 이를 이력서와 면접에서 언급하면 당신의 성장 의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웹개발자로서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나 프레임워크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무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신입이실경우 대학 졸업 유무가 어느 정도 합격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나 경력자이시기 때문에 학점은행제가 합격에 영향이 미비하다고 판단합니다. 경력자이기 때문에 다룰 수 있는 스택과 코딩 실력 등이 검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질문자님께서 더 많은 걸 배우고 싶고, 학교에서 인맥도 만들고 싶다면 학점은행제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그게 아니라면 굳이 권해드리고 싶진 않네요!
대신 남들이 군침흘릴만한 경력을 쌓으세요
그리고 젊으니 학위 준비도 나쁘진 않습니다
대신 방통대를 하세요
들어가긴 쉬어도 나오긴 어려워서
나름 인정 받습니다
역사도 길어서 동문도 많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이력서와 면접에서 학점은행제에 참여하고 있음을 밝히시는 것이 취업의 당락을 결정지을 수 있는 조건으로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학점은행제 관련 질문에 답변이 가능하다고 판단되시면 언급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일하면서 학업을 병행하는 것에 우려를 표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에 대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것이 문제로 작용하기 보다는 오히려 업무에 효율적이고 득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답변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순히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데 문제가 없다!` 라고만 이야기 하기 보다는 이전에 일과 학업(아르바이트와 학업, 일하면서 자격증 공부, 기타 직무 관련 공부 등)을 병행했을 때 두 분야 모두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던 경험을 이야기하시면 답변의 신뢰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학점은행제를 시작했다는 것이 면접에서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으로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해당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여줄 수 있음).
따라서 이력서에는 기재하지 않았지만 면접에서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또는 해당 직무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시작했다고 말씀하신다면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학점은행제에 대한 이러한 답변들이 준비되지 못한다면 굳이 학점은행제에 참여 중임을 밝히지 않는 것이 나을 수 있으며, 졸업 후(학위 취득 후) 이력서와 면접에서 어필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8년차 웹/백엔드 개발 직무 멘토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직 졸업 전 상태이므로 이력서의 `학력`에 기입하기 보다는 `자기소개` 부분에 해당 내용을 잘 풀어서 작성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특정 년도에 수료 예정이 확실해지면 그 땐 학력에 기입하셔도 무방합니다.
추가로 학점은행제와 구직 활동을 동시에 하시는 것 같은데요.
혹 구직 활동 중에 면접 기회까지 가게 될 경우, `학점은행제 학업이 회사 업무에 영향을 끼치지 않게 하겠다` 라는 어필을 하시면 좀 더 좋게 봐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