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석사 학위를 받은 후 바로 박사 과정으로 진학할 예정이었으나 연구비 예산 부족으로 진학하지 못했습니다. 다른 학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박사를 진학하려면 최소 내년에 진학하게 될 것 같은데, 이러한 상황에서 공백기를 자격증 공부만 하며 보내는 것보다 다른 전공을 체험해보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박사 전공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러한 선택이 타당한지에 대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2024.04.25 최초 등록
4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어학
2위인턴
3위자격증
익명4
안녕하세요. 2차 전지 3년차 연구원 멘토 입니다.
일단 저는 정말 박사를 하고 싶으신 건지 혹은 회사를 가도 괜찮은 건지 이 부분을 명확하게 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박사가 당장 어렵다면 관심 분야의 연구원으로서 입사 지원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어떤 방향으로 가고 싶으신지는 명확하게는 잘 모르겠지만 좋은 선택을 하실 거라고 봅니다!
2024.05.02 작성
익명2
박사까지 할껀데 다른 전공…저는 별로라고 생각이 드네요. 관련된 직무에 경험을 쌓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졸업 결코 쉽지 않습니다. 미리 관련업에 활동하며 어떤 주제로 졸업할지, 박사과정이 맞는 선택인지 생각해보는게 좋아보입니다
2024.04.25 작성
익명3R&D·연구원 20년차
응원합니다. 굥의 잘 못 된 판단으로 온 국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네여 그래서 투표를 잘 해야 합니다. 힘내시고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했습니다.
2024.04.25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고민이 많으시군요. 석사 학위를 가지고 계신 만큼 전문성이 높으신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상황이 고민이 되시는 것 같습니다. 다른 전공을 체험하고자 하는 것은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는 연구원으로서의 시야를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관련 분야의 인턴이나 프로젝트에 참여해보는 것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고, 다양한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박사 과정에서의 전공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 저는 정말 박사를 하고 싶으신 건지 혹은 회사를 가도 괜찮은 건지 이 부분을 명확하게 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박사가 당장 어렵다면 관심 분야의 연구원으로서 입사 지원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어떤 방향으로 가고 싶으신지는 명확하게는 잘 모르겠지만 좋은 선택을 하실 거라고 봅니다!
굥의 잘 못 된 판단으로 온 국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네여
그래서 투표를 잘 해야 합니다.
힘내시고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