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리
8년차의 이직 고민
더존 +2
퇴사 후 이직을 고민하고 있는데 전 직장에서의 경력이 물경력인 것 같아 걱정입니다 전 직장에서 부가세신고나 결산업무, 원천세신고나 급여관리등의 업무 보다는 전표입력,세금계산서입력, 미수잔액맞추기, 법인카드관리, 대표자 개인 건물 임대료수입 관리와 공과금 납부,기타 총무 업무 등의 업무를 주로 했었습니다 전 직장은 연차가 쌓이면 승진하는 인사시스템인데 제 윗상사가 승진을 하지 못해 저도 같이 승진을 못하는 상황이었고 제 업무에서 성장의 한계도 느껴 퇴사한 후 전산회계1급,전산세무2급자격증을 땄습니다 전 직장과 비슷한 직장에 들어가서 비슷한 업무를 할지 안 해본 직무를 뽑는 회사에 신입으로 들어가서 새로운 경력을 쌓을지 고민입니다 하지만 지금 제 경력으로 합격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어요 새로운 직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면서 경력을 다시 탄탄하게 쌓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현재 8년의 경리업무 경력과 회계 자격증들이 있으시니 취업에 큰 문제가 없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계속 일하셨던 총무 업무로 지원을 하시면 가장 큰 실무 경험이 있으시니 충분히 취업이 가능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에 했던 업무들 모두 기재하시고 급여관리 같은 거는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해봤다는 식으로 언급하시면 충분히 취업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저도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고민님이 부양가족이 없는 분이라고 하시면 힘들겠지만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적극적으로 도전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진로 교육 컨설턴트 3년차 첵첵 멘토 드림입니다.
상사가 승진을 해야 승진할 수 있는 인사시스템에 많이 속상하고 미래에 대해 많이 고민 하셨을 것 같습니다.
어떤 방향으로 이직을 희망하시나요?
현 경리로서 적지않은 시간동안 경력을 쌓아오셨기 때문에 같은 직종으로 취업을 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어보이시네요.
총무팀 회계일은 어떤 회사에나 꼭 필요하기 때문에 만약 일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회사를 찾아보시는 것도 경력 을 살려 재취업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곳을 희망하신다면 나라에서 지원하는 국비지원 사업 찾아보시면 다양한 것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