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고졸 학력을 가지고있지만 각종 대회수상경력 밑 경력 등 보증될만한 기술력과 경험 이러한 것들로 취업을 할지. 아니면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공부를헤 대학과정을 밟고 나오는게 맞는지 너무 고민됩니다.
2024.04.28 최초 등록
5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어학
2위대외활동
3위인턴
익명2설계엔지니어 18년차
현재 취업이 가능한곳이 있는지 도전해보시고 취업이 되신다면 취업후 올해는 적응 기간으로 삼으시고 내년부터 사이버대학으로 일과 학업 병행한다면 사이버대학 졸업후 대학졸업자 경력직으로 이직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최소 2년이상 경력과 대학졸업장이면 갈수있는곳이 많아요.
다만 3개월이내 취업 못하시면 본인 경쟁력이 아직 미흡하다 생각하시고 폴리텍 같은 전문대학이라도 가는것을 추천드려요.
2024.04.28 작성
익명5설계엔지니어 32년차
취업을 원한다면 취업하고자 하는 회사에서 사내대학 또는 공부를 더 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지원하는지를 알아보면 좋을것 같구요. 공부를 계속하고 싶다면 우선 목표를 설정하고서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것 같네요. 또한 공부를 하면서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고 나서 군대운전병으로 복무하면 운전경력도 쌓을 수 있구요.다 사회에서 요구하는 것입니다.추가로 만국공통어인 영어공인자격을 취득하면 취업의 길은 넓은대로로 변해 있을 겁니다. 현재의 스펙만으로 충분히 취업은 가능합니다만 항상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계속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실업고학생에게는 부족한 인문학관련 책을 많이 읽으시기를 권고합니다. 끝으로 꾸준히 운동을해서 탄탄한 기초체력을 쌓아 놓으면 공부든 일이든 지치지 않고 더 잘 할 수 있답니다. 20대부터는 꾸준히 운동하지 않으면 근력이 조금씩 떨어진다고 합니다. 여기에 실린 인생선배들의 글중에서 좋은점을 취해서 자기것으로 만들면 님은 몇년은 더 앞선 삶을 살 수 있을겁니다.
2024.04.29 작성
익명4설계엔지니어 14년차
설계를 전문적으로 하고 싶은지 가공을 전문적으로 하고 싶은지 두가지 길로 나뉘어 지는데 어떤길로 갈지 선택해야할 문제이고 둘다 해보고 싶다면 설계 후 가공을 추천합니다. 설계라면 기술적인 해석까지(열해석,기구해석,유체해석 등) 마스터 하심이 좋구요. 해석 전문 프로그램이 따로 있습니다.. 물론 대학에서 다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가공도 마찬가지구요~ 대학이 옳다고 볼순 없지만,, 어떤 선택을 하시든 최소 한분야에서 10년이상 해보셔야 선택권이 많아집니다~^^
2024.04.28 작성
익명3설계엔지니어 11년차
지금 시기가 졸업해서 취업을 하려는 시점이라면 1년이라도 실무경험을 하시고 진학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뭐가 부족하고 뭘 하고 싶은지 본인 스스로를 알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2024.04.2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현재 보유하신 스펙을 보면 설계엔지니어로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컴퓨터응용밀링기능사, 기계설계산업기사 등의 자격증과 AutoCAD, Solidworks, CATIA, CAM 등의 스킬은 설계엔지니어로서 매우 중요한 역량입니다. 대회 수상 경력 등을 통해 실력을 입증한 점도 큰 강점입니다. 대학 진학을 고려하는 것도 좋지만, 현재 스펙으로도 충분히 취업에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취업이 되신다면 취업후 올해는 적응 기간으로 삼으시고
내년부터 사이버대학으로 일과 학업 병행한다면
사이버대학 졸업후 대학졸업자 경력직으로 이직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최소 2년이상 경력과 대학졸업장이면 갈수있는곳이 많아요.
다만 3개월이내 취업 못하시면 본인 경쟁력이 아직 미흡하다
생각하시고 폴리텍 같은 전문대학이라도 가는것을 추천드려요.
알아보면 좋을것 같구요. 공부를 계속하고 싶다면 우선 목표를 설정하고서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것 같네요. 또한 공부를 하면서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고 나서 군대운전병으로 복무하면 운전경력도 쌓을 수 있구요.다 사회에서 요구하는 것입니다.추가로 만국공통어인 영어공인자격을 취득하면 취업의 길은 넓은대로로 변해 있을 겁니다. 현재의 스펙만으로 충분히 취업은 가능합니다만 항상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계속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실업고학생에게는 부족한 인문학관련 책을 많이 읽으시기를 권고합니다. 끝으로 꾸준히 운동을해서 탄탄한 기초체력을 쌓아 놓으면 공부든 일이든 지치지 않고 더 잘 할 수 있답니다. 20대부터는 꾸준히 운동하지 않으면 근력이 조금씩 떨어진다고 합니다. 여기에 실린 인생선배들의 글중에서 좋은점을 취해서 자기것으로 만들면 님은 몇년은 더 앞선 삶을 살 수 있을겁니다.
1년이라도 실무경험을 하시고 진학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뭐가 부족하고 뭘 하고 싶은지 본인 스스로를 알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