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견기업 영업지원과 교육업 17년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생산직종사자로 10개월을 버티셨으면 넉넉히 3~4개월만 지나면 퇴직금과 고용보험 실업급여, 교육훈련 등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힘들어도 몇개월 더 버티시고 퇴직할 때 퇴직금 챙기세요. 자발적 퇴사이시면 실업급여는 받을 수 없지만 고용보험 교육훈련을 통해 더 나은 취업자리를 찾으실 수 있으니 희망을 가지세요. 감사합니다.
2024.04.28 작성
익명3 19년차
GO
안녕하세요 20년차 직무 멘토입니다. 생산직이신데 미래가 보이지 않고 주변 퇴사율이 높아서 이직을 생각하고 계시군요. 그렇습니딘. 보통 주변 동료 상사 들이 퇴사하고 이직할때 덩달아 퇴사 및 이직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그들의 퇴사 사유가 본인에게도 해당되는지 먼저 살펴보시고 동일하게 적용된다면 이직 고려 개별적인 문제라면 스테이 고려하심이 신중한 판단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미래가 안보인다하셨으니 어떤 미래를 꿈꾸시는지부터 먼저 정의하시고 그에 맞는 회사부터 찾아보신뒤 이직 준비를 하시는 것이 또다시 실패하지 않는 지름길이라 생각합니다.
2024.04.28 작성
익명2홍보 17년차
STAY
10개월 다니셨으면 2개월 더 버티시고 난 후, 다시 생각해 보심 어때요? 1년만 더 채워보자, 1년 버텨보자 다들 회사생활 그렇게 해요. 그게 다들 경력이 되고요.
2024.04.2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현재 직장에서의 불안감과 불만족이 크다면, 이직을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 직장에서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직 후 원하는 직장에서 얻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정의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 직장에서의 경험과 역량을 충분히 쌓아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