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전역을 앞두고 있는데 취직에 대해 막막한 마음이 큰 상태입니다.
인문사회 계열이 좋아서 취직도 그쪽을 잘 살리는 방향으로 생각해보았고, 그래도 홍보 분야가 평소 생각했던 것에 가장 가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쪽으로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뭘 준비해야 할지 기업 정보를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찾으면 좋을지도 막막하고, 솔직하게는 제가 정말 원하는 직무가 맞는지도 아직 모르겠습니다.
2024.04.30 수정
4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인턴
2위대외활동
3위스킬
익명3홍보 6년차
관련 인턴이나 대행사 경험이 커리어 시작하는 시점에서는 많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홍보 꽤나 어려운 직군입니다. 많이 뽑지를 않아요. 답변 잘 안다는데… 제가 커리어 시작할때 막연한 마음으로 홍보를 시작했고 지금까지도 고민중이라 지나칠수가 없었네요. 커뮤니케이션하는 일이라 사람 만나는걸 기본적으로 좋아하셔야 좋구요. 아직 확신이 안서신 상태라면 다양한 직무를 탐구해보시고 홍보를 하고자 하는 확실한 이유가 선다면 몰입해보세요!
2024.04.30 작성
익명2학원상담·운영 4년차
안녕하세요. 진로 교육 컨설턴트 3년차 첵첵 멘토 드림입니다.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셨네요. 더불어 육군장교라는 스펙도 지니셨네요. 요즘 기업들 중 장교 전역자들에 한해 특혜를 주어 뽑는 전형이 있습니다. 특히 대기업의 경우 이러한 전형을 잘 찾아보시면 일반 지원자보다 메리트있게 구직활동이 가능합니다. 홍보, 마케팅을 위주로 구직활동을 원하신다면 현 목표로 하는 직장을 선택하신 뒤 기업 인재상에 맞는 스킬과 경험을 쌓아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편의점 기업의 장교혜택 전형으로 홍보마케팅 지원전략을 수립해 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024.04.30 작성
익명4마케팅기획 8년차
안녕하세요. 8년 차 콘텐츠 마케터 멘토입니다. 현재 스펙으로만 보면 훌륭한 스펙을 갖고 계신 것 같습니다. 다만 스펙이나 활동한 부분들이 하나의 핵심역량으로 집중되어 있다는 느낌은 들지 않아, 이력서를 작성할 때 그 부분을 잘 정리하여 어필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제 판단으로는 사회조사분석사 자격증과 SPSS 다룰 줄 알고, 꼼꼼하다는 부분을 보았을 때 `데이터 마케팅` 분야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요. 현재 가지고 계신 스펙들이 데이터 마케팅 쪽에서 크게 인정해주기도 하거든요. 하지만 무엇보다 본인의 적성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니 내가 어떤 일을 할 때 흥미를 느낄 수 있을지를 고려해보고 그에 맞는 마케팅 또는 홍보 쪽으로 선택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 글 남겨주세요.
2024.05.1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취업 준비에 대한 막막함, 그리고 직무에 대한 확신이 없는 상황이라면 먼저 직무 체험을 통해 홍보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인턴십이나 직무 관련 동아리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업무를 경험해보세요. 또한, 홍보 직무에 필요한 스킬인 '문서작성능력'과 '의사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프레젠테이션, 논문작성 등의 경험을 쌓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기업 정보는 잡페어, 채용 사이트, 기업 홈페이지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홍보 직무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다양한 직무에 대해 알아보고, 그 중에서 자신의 역량과 가장 잘 맞는 직무를 찾는 것도 방법입니다.
진로 교육 컨설턴트 3년차 첵첵 멘토 드림입니다.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셨네요.
더불어 육군장교라는 스펙도 지니셨네요.
요즘 기업들 중 장교 전역자들에 한해 특혜를 주어 뽑는 전형이 있습니다.
특히 대기업의 경우 이러한 전형을 잘 찾아보시면 일반 지원자보다 메리트있게 구직활동이 가능합니다.
홍보, 마케팅을 위주로 구직활동을 원하신다면 현 목표로 하는 직장을 선택하신 뒤 기업 인재상에 맞는 스킬과 경험을 쌓아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편의점 기업의 장교혜택 전형으로 홍보마케팅 지원전략을 수립해 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스펙으로만 보면 훌륭한 스펙을 갖고 계신 것 같습니다.
다만 스펙이나 활동한 부분들이 하나의 핵심역량으로 집중되어 있다는 느낌은 들지 않아, 이력서를 작성할 때 그 부분을 잘 정리하여 어필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제 판단으로는 사회조사분석사 자격증과 SPSS 다룰 줄 알고, 꼼꼼하다는 부분을 보았을 때 `데이터 마케팅` 분야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요.
현재 가지고 계신 스펙들이 데이터 마케팅 쪽에서 크게 인정해주기도 하거든요.
하지만 무엇보다 본인의 적성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니 내가 어떤 일을 할 때 흥미를 느낄 수 있을지를 고려해보고 그에 맞는 마케팅 또는 홍보 쪽으로 선택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 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