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는 화학과 졸업입니다
영어성적 말고 뭘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바이오화학제품 제조기사나 화학분석기사 같은 기사 자격증을 따는게 도움이 될까요?
2024.05.01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자격증
2위대외활동
3위인턴
익명3R&D·연구원 10년차
하고싶은 직업이 무엇인진 모르겠으나 분석기사, 위험물 두개 있으면 좋아요
2024.05.07 작성
익명2바이오·제약연구원 1년차
전공 관련된 자격증은 분명 도움이 되는 순간이 옵니다. 저는 결국 취업도 상대평가라 생각되어져 동일한 스펙의 지원자가 있다면 자격증 한개라도 더 많은 사람이 유리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대외활동, 인턴 등 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다면 거기에 초점을 두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록 결국 자소서에 쓸 말이 많아지고 내용이 풍부해집니다. 이 역시 면접에서 남들보다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고요. 경험이 적은 인원은 그 안에서 쥐어짜내야하지만 경험이 많은사람은 오히려 뭘 쓸지로 고민하게 되는 것에서 퀄리티가 달라진다 생각합니다.
2024.05.0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바이오·제약연구원으로의 취업을 준비하시는군요. 화학과 약학을 전공하셨다면, 기본적인 전공 지식은 충분히 갖추신 것 같습니다. 바이오화학제품 제조기사나 화학분석기사 같은 자격증은 전공과 직무에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연구원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하거나, 관련 분야의 학술 대회나 세미나에 참석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결국 취업도 상대평가라 생각되어져 동일한 스펙의 지원자가 있다면 자격증 한개라도 더 많은 사람이 유리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대외활동, 인턴 등 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다면 거기에 초점을 두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록 결국 자소서에 쓸 말이 많아지고 내용이 풍부해집니다. 이 역시 면접에서 남들보다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고요.
경험이 적은 인원은 그 안에서 쥐어짜내야하지만 경험이 많은사람은 오히려 뭘 쓸지로 고민하게 되는 것에서 퀄리티가 달라진다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