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1년차 현직 마케터입니다. 30대가 넘어가지 않는 이상 나이로 디메릿 당하는 케이스는 없습니다. 다만, 대기업/중견 이상으로 지원하시기엔 정량적인 스펙이 너무 부족합니다.
대외활동 / 공모전 / 어학(토익 기준 800점 이상) / 학점 3.5이상 / 인턴 경험 정도의 스펙이 있어야 사실상 대기업&중견 이상의 서류 합격이 가능합니다. 다만 마케팅 직무는 정말 많은 회사들이 있고, 정량적인 스펙이 부족하더라도, 작은 기업에서부터 시작해 경력직으로 충분히 점프업이 가능합니다. *저 또한 이런 케이스입니다.
따라서 현재 본인의 수준을 고려하여 지원하시고, 작은 곳이라도 성장세에 있거나 업력이 긴 회사들 위주로 지원하시어 우선 커리어부터 쌓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커리어 잘 쌓아서 계속 점프업 하시면 언젠가 목표에 도달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2024.05.05 작성
익명4온라인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8년차 멘토입니다 :) 성별이 어떻게 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여자분이시라면 28살이 늦은 편에 속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취업이 어려운 나이는 아닙니다. 제가 아는 친구도 올해 30살 나이로 삼성전자에 취직한 사례가 있습니다. 그리고 남자분이시라면 절대 늦은 나이 아닙니다! 암묵적으로 30대 초반까지도 인턴 등의 경험이 있으시다면 신입으로 지원해도 늦지 않은 나이라고 판단됩니다.
2024.05.04 작성
익명3마케팅기획 8년차
안녕하세요, 8년 차 콘텐츠 마케터 첵첵 멘토입니다. 28살이면 충분히 어느 회사에나 들어갈 수 있는 나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먼저 어떤 마케팅을 하고 싶은 지를 정하는 편을 추천드려요. 사실 마케팅도 분야마다 요구하는 역량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어떤 역량에 강점이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콘텐츠 쪽에 관심이 있다면 콘텐츠 마케팅,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고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이 있다면 CRM 등으로 말이죠. 인턴 경험이 없다고 해도 직무에 대해 정확히 알고 본인의 역량을 어필할 수 있다면 현재 스펙으로도 충분히 마케팅 기획 업무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꼭 좋은 경험 있으시길 바라며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 커리어첵첵에 남겨주세요. :)
2024.05.02 작성
익명2경영·비즈니스기획 11년차
안녕하세요! 12년차 사업전략 기획 직무 멘토입니다.
인턴 경력의 나이가 늦었다고 하셨는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늦었다고만 말씀드릴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직무 경험 관련 보완이 필요해서요.
다만, 인턴 기회가 수시로 있는 것은 아니니 보다 시간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 대외활동이라도 잡으셨으면 합니다. 마케팅 관련 대외활동 기회 자주 올라오니 얼른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지금도 대외활동 키워드 알림 해놓고 매일 모니터링합니다)
또 한 가지 의견으로는, 대외활동과 동시에 자신이 주도하는 프로젝트 기획해서 마케팅 경험을 만들어 놓으세요.
저는 스펙을 우선으로 두지는 않는데, 이번 의견에는 스펙을 보완하셔야 겠다는 말씀을 드려요. 시간 활용 잘 하시기 바라며, 욕심내셔서 자신만의 직무 경험들을 만드세요. 화이팅입니다!
첵첵멘토단 멘토 드림
2024.05.0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마케팅기획 직무를 희망하시는군요. 경영학 전공과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신 점은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인턴 경험이 없다면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하거나, 자발적으로 마케팅 기획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마케팅 관련 도구나 소프트웨어를 익히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니,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30대가 넘어가지 않는 이상 나이로 디메릿 당하는 케이스는 없습니다.
다만, 대기업/중견 이상으로 지원하시기엔 정량적인 스펙이 너무 부족합니다.
대외활동 / 공모전 / 어학(토익 기준 800점 이상) / 학점 3.5이상 / 인턴 경험 정도의 스펙이 있어야 사실상 대기업&중견 이상의 서류 합격이 가능합니다.
다만 마케팅 직무는 정말 많은 회사들이 있고, 정량적인 스펙이 부족하더라도, 작은 기업에서부터 시작해 경력직으로 충분히 점프업이 가능합니다.
*저 또한 이런 케이스입니다.
따라서 현재 본인의 수준을 고려하여 지원하시고, 작은 곳이라도 성장세에 있거나 업력이 긴 회사들 위주로 지원하시어 우선 커리어부터 쌓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커리어 잘 쌓아서 계속 점프업 하시면 언젠가 목표에 도달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성별이 어떻게 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여자분이시라면 28살이 늦은 편에 속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취업이 어려운 나이는 아닙니다. 제가 아는 친구도 올해 30살 나이로 삼성전자에 취직한 사례가 있습니다. 그리고 남자분이시라면 절대 늦은 나이 아닙니다! 암묵적으로 30대 초반까지도 인턴 등의 경험이 있으시다면 신입으로 지원해도 늦지 않은 나이라고 판단됩니다.
28살이면 충분히 어느 회사에나 들어갈 수 있는 나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먼저 어떤 마케팅을 하고 싶은 지를 정하는 편을 추천드려요.
사실 마케팅도 분야마다 요구하는 역량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어떤 역량에 강점이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콘텐츠 쪽에 관심이 있다면 콘텐츠 마케팅,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고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이 있다면 CRM 등으로 말이죠.
인턴 경험이 없다고 해도 직무에 대해 정확히 알고 본인의 역량을 어필할 수 있다면 현재 스펙으로도 충분히 마케팅 기획 업무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꼭 좋은 경험 있으시길 바라며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 커리어첵첵에 남겨주세요. :)
인턴 경력의 나이가 늦었다고 하셨는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늦었다고만 말씀드릴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직무 경험 관련 보완이 필요해서요.
다만, 인턴 기회가 수시로 있는 것은 아니니 보다 시간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 대외활동이라도 잡으셨으면 합니다. 마케팅 관련 대외활동 기회 자주 올라오니 얼른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지금도 대외활동 키워드 알림 해놓고 매일 모니터링합니다)
또 한 가지 의견으로는, 대외활동과 동시에 자신이 주도하는 프로젝트 기획해서 마케팅 경험을 만들어 놓으세요.
저는 스펙을 우선으로 두지는 않는데, 이번 의견에는 스펙을 보완하셔야 겠다는 말씀을 드려요. 시간 활용 잘 하시기 바라며, 욕심내셔서 자신만의 직무 경험들을 만드세요. 화이팅입니다!
첵첵멘토단 멘토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