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곳에서 있다보니 다른회사로 이직하여 더 많은것을 배우고싶습니다 오래된 경력이 저에겐 강점이 될까요?
현재 조건
PD·감독 5년차중견기업, 미디어·광고업
사원/팀원 · 3,100만원
직무
PD·감독 > 방송제작
스킬
프리미어
Edius
2024.05.03 최초 등록
참견하기
PD·감독 5년차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STAY
0
GO
4
5명이 참견 중
익명2AE(광고기획자) 10년차
GO
안녕하세요 관련 업계 현직자입니다. 한 회사에서의 오랜 재직 기간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우선 장점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1. 업에 대한 전문성 2. 회사내의 입지 정도가 있습니다. 다만, 이에 따른 단점도 있는데요, 1. 이직 대비 낮은 연봉 협상율 2.커리어 정체 등이 있습니다. 특히 가장 우려가 되는 부분은 자칫하면 우물 안 개구리가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 회사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것과 추후 이직 시장에 나가서 본인을 평가받는 일은 매우 별개의 일입니다. 또한, 하던 일만 계속할 경우 커리어가 정체되는 케이스들도 꽤 있고요.
따라서, 5년정도가 되었다면 다른 도전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11년동안 5번정도의 이직을 하였는데, 물론 다 성공적인 이직은 아니었지만, 시장에서의 저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알 수 있었고, 무엇보다 이직 자체도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에 본인을 어떻게 어필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잘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기재해주신 연봉도 연차에 비해서는 낮은편으로 보여 이직을 통해서 연봉 수준도 업그레이드 하시길 바랍니다.
2024.05.03 작성
익명5PD·감독 4년차
GO
4년 5년차 황금연차입니다 한곳에 오래잇으면 도태됩니다
옮기셔야 연봉도 오르죠
2024.05.13 작성
익명4PD·감독 4년차
GO
안녕하세요 5년차 콘텐츠PD 경력의 직무 멘토 입니다 질문자님 연차에 비해 주니어 연봉을 받고 계시니 서둘러 이직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스킬은.. 너무 부족합니다 지금은 단순 편집자로밖에 이직이 어려워 보여요 정확하게 어떤 분야에서 어떤 롤을 수행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단계에서 몇단계 높은 연봉 점프는 어려울것 같으니 학원을 다니시든 독학을 하시든 스킬을 추가적으로 습득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피지컬이 된다면 카메라 운용을 꼭 배우셨으면 좋겠구요 어렵다면 애프터이펙트를 좀 다루셔서 스킬을 보완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한 직장에서의 5년은 독이 될수도 있고 득이 될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어떻게 포장하시느냐가 면접의 성패를 좌우하니 환승 이직보다는 퇴사 후 정비의 시간을 가지며 스토리를 만드시는게 좋겠습니다 (정체된것 같아 준비의 시간을 가졌다, 스스로 성장하는 것에 관심이 있고 더 도약하고자 하며 준비기간동안 성장한 모습을 이제는 보여드리고 싶다 등)
포폴 잘 만드시고 또 궁금한 거 있으시면 커리어첵첵 찾아주세요
2024.05.11 작성
익명3영상편집자 18년차
GO
안녕하세요 영상제작 18년차 멘토입니다 한곳에 5년이 오래됐다고 할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다양한 곳에서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해보시는게 경력이나 다양한 포폴을 쌓기위해선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쪽 업계 아시겠지만 워라벨은 추구하기가 힘들죠 나중에라도 워라벨을 위해 이직시 한가지 분야가아닌 다양ㅈ한영상제작을 위해 트렌드를 알려면 다양한곳에서 다양하게 여러가지 업무를 할줄아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때를 위해서라도 이직은 하시는게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2024.05.0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5년 11개월의 경력은 충분히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이직을 고려하는 것은 새로운 환경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는 욕구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이며, 이는 성장을 위한 좋은 동기입니다. 하지만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 회사에서 얻을 수 있는 기회와 경험, 그리고 이직 후에 얻을 수 있는 기회와 경험을 충분히 비교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직을 결정할 때는 단순히 연봉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업무 환경, 업무 내용, 회사 문화 등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 회사에서의 오랜 재직 기간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우선 장점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1. 업에 대한 전문성 2. 회사내의 입지 정도가 있습니다.
다만, 이에 따른 단점도 있는데요, 1. 이직 대비 낮은 연봉 협상율 2.커리어 정체 등이 있습니다.
특히 가장 우려가 되는 부분은 자칫하면 우물 안 개구리가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 회사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것과 추후 이직 시장에 나가서 본인을 평가받는 일은 매우 별개의 일입니다.
또한, 하던 일만 계속할 경우 커리어가 정체되는 케이스들도 꽤 있고요.
따라서, 5년정도가 되었다면 다른 도전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11년동안 5번정도의 이직을 하였는데, 물론 다 성공적인 이직은 아니었지만, 시장에서의 저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알 수 있었고, 무엇보다 이직 자체도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에 본인을 어떻게 어필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잘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기재해주신 연봉도 연차에 비해서는 낮은편으로 보여 이직을 통해서 연봉 수준도 업그레이드 하시길 바랍니다.
한곳에 오래잇으면 도태됩니다
옮기셔야 연봉도 오르죠
질문자님 연차에 비해 주니어 연봉을 받고 계시니 서둘러 이직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스킬은.. 너무 부족합니다 지금은 단순 편집자로밖에 이직이 어려워 보여요
정확하게 어떤 분야에서 어떤 롤을 수행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단계에서 몇단계 높은 연봉 점프는 어려울것 같으니 학원을 다니시든 독학을 하시든 스킬을 추가적으로 습득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피지컬이 된다면 카메라 운용을 꼭 배우셨으면 좋겠구요
어렵다면 애프터이펙트를 좀 다루셔서 스킬을 보완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한 직장에서의 5년은 독이 될수도 있고 득이 될수도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어떻게 포장하시느냐가 면접의 성패를 좌우하니 환승 이직보다는 퇴사 후 정비의 시간을 가지며 스토리를 만드시는게 좋겠습니다 (정체된것 같아 준비의 시간을 가졌다, 스스로 성장하는 것에 관심이 있고 더 도약하고자 하며 준비기간동안 성장한 모습을 이제는 보여드리고 싶다 등)
포폴 잘 만드시고 또 궁금한 거 있으시면 커리어첵첵 찾아주세요
한곳에 5년이 오래됐다고 할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다양한 곳에서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해보시는게 경력이나 다양한 포폴을 쌓기위해선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쪽 업계 아시겠지만 워라벨은 추구하기가 힘들죠
나중에라도 워라벨을 위해 이직시 한가지 분야가아닌 다양ㅈ한영상제작을 위해 트렌드를 알려면 다양한곳에서 다양하게 여러가지 업무를 할줄아시는게 중요합니다
그때를 위해서라도 이직은 하시는게 도움이 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