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저는 30대초중반 입니다.
지금까지 제 경력은 터무니없이 부족합니다
어린시절 제겐 꿈이 있었답니다. 하지만 제가 그 꿈을 키워나가긴엔 부족하고 자신이 없습니다.
제 꿈은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는것였습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로썬 그 일을 하긴엔 너무 벅차고 힘듭니다.
이젠 이직을 하고 싶은데요.
전에 일을 했던 키즈카페에서 일을하고싶거나 전공과 관련된 사무직 및 행정직 일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우선 저는 총 10년 이상의 유아교육기관에서 근무했습니다
어린이집, 유치원에 근무하며 여러번이나 다른 직업으로 이직하기 위해 시도했었죠.
어린이집 행정으로 근무한적도 있는데 교사경력이 있어서 그런지 정말 별의별것 다 시키더라고요.
유치원 행정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어린이집은 말 그대로 잡다한일까지 다시키면서 돈은 보조교사 정도더라고요
연장반이나 담임을 하면 수당이라도 나오지.. 행정은 그것 조차 없었습니다. (이 일은 지금으로부터 3~4년정도 전에 했었습니다)
그리고 유아 컨텐츠 기획 회사에 이력서를 무수히 넣었지만 다들 경력직만 구하고 신입은 거의 거들떠 보지않더라고요. 회사에서는 기획 경력이 메인으로 필요하고 옵션으로 교사 경력있으면 좋고 없으면 말고, 이수준입니다. 우연한 기회로 붙은 곳은... 처참했습니다. 정말 인터넷 상에서 보던 좃소기업이었습니다
한 방에 붙을때 알아봤어야했는데...
직장내 괴롭힘도 당하는거 봤었고 다른 사람들 앞에서 모욕을 주는건 다반사인 상사. 사람들 표정이 잿빛이더라고요 동료들은 참 좋았습니다 아마 전우애 같은거였겠죠?
저는 그런걸 보는것도 스트레스도 당하는 것도 너무 스트레스라 나왔습니다.
그리고 우연히 알게된 유아학교? 놀이학교? 같은곳에 면접을 봤는데... 그냥 어린이집이랑 같더라고요 애들이랑 하루종일 생활하면서 수업하고 상담하고 다만 기존 어린이집과 다른 점이라면 교사 개별 서류가 없다는것과 그래서 나라에서 나오는 수당이없다는것.
갑질이 점점 심해지는 요즘. 두 번 다신 안하고 싶었는데.. 교사 경력 밖에 없는 저는 돈 때문에 다시 돌아갔습니다.
글쓴 분께서 저처럼 교사일 외에 일을 하고 싶으시다면 적은 이력도 어필하는게 필요하지만, 자격증으로 어필하는 것이 좀 더 좋을 수도 있을것 같아요!
엑셀을 쓰실줄 아시면 엑셀 자격증따는 것도 좋을것같아요.
그리고 전공 관련 사무직은 생각보다 정말 박봉이거나 업무가 너무 광범위한 경우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가세요
저도 어린이집에서 경력을 쌓다가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공 관련된 직업을 찾아보기도 하고 전혀 다른 업을 찾아보기도 하다가 다양한 회사들을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영아 서적이나 학습지를 만드는 곳도 있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사무직도 있었습니다. 또한 영유아들과 관련된 교육의 마케팅을 하는 회사도 본 적이 있어요. 그런 분야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찾아보면 굉장히 다양한 분야들의 직업이 있다는 것을 느끼게되실거에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나이도 젊도 어려움이 없을거같은데 자신감을 가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