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설계는 아예 끝장났어요. 돈은 조금 주고 일은 많고 대우도 형편없습니다. 전 외국에서 계속 근무 했음에도 이번이 마지막 설계 일이 될 것 같습니다. 시장이 안 좋다 경기가 안 좋다가 아니고 설계 취급이 그렇습니다. 경험이니 뭐니는 회사에 일단 붙어야 생각할 수 있는거고요. 설계에 큰 꿈 가지셨으리라 봅니다만, 생각과는 많이 다를 겁니다.
2024.05.12 작성
익명5설계엔지니어 7년차
국내 기계 기구 설계는 정말 대우도 않좋고 고생만 합니다.. 어학 준비하셔서 외국 회사를 노려보세요. 그리고 현 이력이 냉정히 말하면 대기업은 힘들고 중견도 버거울수 있어요.. 경력쌓아서 차근차근 밟아 올라가는것 추천합니다. 제가 그렇게 최근 중견사 기구설계팀 이직했어요. 근데 이 일을 하면 할수록 우리나라 설계는 대우가 매우 좋지 않다는거에요..
2024.05.11 작성
익명4설계엔지니어 15년차
경험이 부족하네요. 스팩은 이력서용입니다.
2024.05.10 작성
익명3반도체엔지니어 3년차
안녕하세요. 5년차 반도체 품질 직무 멘토 털보아저씨입니다. 어학 성적(스피킹)이 있으시면 취업에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외국계 기업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들도 어학 성적을 요구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리고 현업에서도 영어를 사용할 일이 많기 때문에 공부해두시면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외에는 인턴십을 통해서 실제 설계 경력을 만들어 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5.10 작성
익명2설계엔지니어 8년차
기계공학 학사로 설계하는 비전은 더이상 우리나라엔 없습니다. 학사로 대기업을 갈수 있는 학력도 아니고 대학원을 갈 학점도 아니네요 영어 회화 네이티브 수준까지올려서 외국계를 노려보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설계는 아예 끝장났어요.
돈은 조금 주고 일은 많고 대우도 형편없습니다.
전 외국에서 계속 근무 했음에도 이번이 마지막 설계 일이 될 것 같습니다. 시장이 안 좋다 경기가 안 좋다가 아니고 설계 취급이 그렇습니다. 경험이니 뭐니는 회사에 일단 붙어야 생각할 수 있는거고요. 설계에 큰 꿈 가지셨으리라 봅니다만, 생각과는 많이 다를 겁니다.
어학 성적(스피킹)이 있으시면 취업에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외국계 기업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들도 어학 성적을 요구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리고 현업에서도 영어를 사용할 일이 많기 때문에 공부해두시면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외에는 인턴십을 통해서 실제 설계 경력을 만들어 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 회화 네이티브 수준까지올려서 외국계를 노려보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