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살 후반에 취업해서 2년 1개월 경력이 있는데
일찍 일하러 나온것에 비해 배운게 많이 없는데
예전에 배웠던걸 실무에 사용하지 않아 제대로 활용 못할까봐 불안해요 나이도 어려서 다른 경력 많은 사람들이랑 비교당하고.. 많이 불안합니다
2024.05.08 최초 등록
6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2위어학
3위인턴
익명6전기기사 37년차
누구나 처음 접하는 것에는 두려움을 갖는게 정상입니다. 그러나 그 맡은 일을 하시다보면 예전에 공부했던 것들이 조금은 생각나고 잊혀진 것들 중 업무 추진에 필요한 사항들은 어디를 찾아보면 되겠다는 생각이 나실것입니다. 그것을 다시 확인해 보시면서 업무를 추진하시면 길어야 2개월 정도 지나면 이제는 할만하다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너무 걱정만 앞세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걱정이 앞서다보면 정작 지금 최선을 다해 신경써야할 것들을 소홀히할 수 있으니까요.
2024.05.09 작성
익명5
안녕하세요 현재 대기업에서 재무, 회계 직무를 수행중인 커리어첵첵 멘토입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충분히 공감이 됩니다. 저 또한 처음 업무를 시작하면서 배운것과 실제 업무를 하는 것이 상이해서 다소 불안했습니다. 그러나, 업무에 점차 적응이 되면서 제가 배운 이론과 실무를 연관지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이 보였고, 정부에서 운영하는 교육 사이트에서 강의를 들어 보완했습니다. 다급하지 마시고, 천천히 배운것과 실무 업무를 연관지어서 생각하시고 보완할 부분을 찾으시면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강의를 통해 보충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2024.05.08 작성
익명4사무담당자 24년차
학교와 직장은 다른 환경입니다. 학교에서 배운걸 그대로 써먹을 수 있는 직장은 그리 많지 않을거에요. 저도 학교에서 엑셀 1년 넘게 배웠던것 보다 회사에서 1주일 배운게 더 많은거 같았어요. 특별한 기술을 요하는 직종이 아니라면 그 회사 분위기에 잘 적응하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인성이 더 도움될 것입니다. 조급해할 필요는 없어요. 사무담당자라는 직종이 사무업무를 담당하는 것이라 특별한 그능력이 쌓이는게 아니라 요령과 노하우라고 생각해요. 지금 직장이 본인에게 만족감을 주지 않고 불안감만 주는 곳이라면 이직도 고려해야합니다.
2024.05.08 작성
익명3회계담당자 5년차
나이가 어리셔서 오히려 유리하다면 유리할수있어요 큐넷에 들어가면 다양한 자격증이 있습니다 공고가 많이나는 자격증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어린나이에 얼른 취득해서 20대에 경력쌓으시면 좋으실거같네요
2024.05.08 작성
익명2웹디자이너 6년차
안녕하세요, 6년차 웹디자인 직무 멘토입니다. 일찍 사회에 나오셔서 일하시다보니 경험이 없어서 불안하신 듯 하네요.ㅎㅎ 글쓴이님 어린 나이에 이것저것 자격증도 따면서 일하고... 너무 잘하고 있으세요.
일찍 사회에 나오면 배운게 많이 없는게 일반적인 거에요. 30대 초반에 새로운걸 시작하거나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많아요. 어린만큼 이후에 더 많은 경력과 실력을 가지게 될거에요. 불안해 할 필요없어요.ㅎㅎ 회사에서 누군가가 글쓴이님과 경력 있는 사람을 너무 심하게 비교한다면 가스라이팅 하는건 아닌지 일반적인 상황이 맞는지 판단해보는게 좋아요. 밑도 끝도 없이 글쓴이님을 비난하고 깎아내린다면 이직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ㅎㅎ
그리고 새로운 회사에 들어가면 경력이 많은 경력자들도 헤맵니다.ㅎㅎ 배웠던 내용이 기억이 잘 나지 않으면 실무하면서 배우면 되는거에요. 구글 검색하면 왠만한건 다 나와요. 힘내세요!!
2024.05.0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불안함을 느끼시는 것, 충분히 이해합니다. 사무담당자로서 필요한 ITQ 아래한글, 한글엑셀, 한글파워포인트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신 것은 큰 강점입니다. 또한, 회계 관련 자격증도 보유하셨으니, 이를 활용하여 회계 관련 업무에도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경력이 짧다고 해서 불안해하지 마세요. 자신이 배운 것을 활용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보세요.
질문자님의 걱정이 충분히 공감이 됩니다. 저 또한 처음 업무를 시작하면서 배운것과 실제 업무를 하는 것이 상이해서 다소 불안했습니다.
그러나, 업무에 점차 적응이 되면서 제가 배운 이론과 실무를 연관지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이 보였고, 정부에서 운영하는 교육 사이트에서 강의를 들어 보완했습니다.
다급하지 마시고, 천천히 배운것과 실무 업무를 연관지어서 생각하시고 보완할 부분을 찾으시면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강의를 통해 보충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큐넷에 들어가면 다양한 자격증이 있습니다
공고가 많이나는 자격증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어린나이에 얼른 취득해서
20대에 경력쌓으시면 좋으실거같네요
일찍 사회에 나오면 배운게 많이 없는게 일반적인 거에요. 30대 초반에 새로운걸 시작하거나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많아요.
어린만큼 이후에 더 많은 경력과 실력을 가지게 될거에요. 불안해 할 필요없어요.ㅎㅎ 회사에서 누군가가 글쓴이님과 경력 있는 사람을 너무 심하게 비교한다면 가스라이팅 하는건 아닌지 일반적인 상황이 맞는지 판단해보는게 좋아요. 밑도 끝도 없이 글쓴이님을 비난하고 깎아내린다면 이직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ㅎㅎ
그리고 새로운 회사에 들어가면 경력이 많은 경력자들도 헤맵니다.ㅎㅎ 배웠던 내용이 기억이 잘 나지 않으면 실무하면서 배우면 되는거에요. 구글 검색하면 왠만한건 다 나와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