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에 대한 고민
교과서 개발 및 AI/디지털 교과서 설계 개발, 교재개발 등 최근 디지털 전환에 맞춰 중고등 교과 교육 이러닝 콘텐츠 개발쪽을 희망하였지만 취업문이 좁고, 경험, 학력 등 스펙이 많이 부족하여 실패하고, 기업교육/평생교육/대학교육 등의 이러닝 콘텐츠 개발 회사 교수설계팀으로 입사했습니다.
그럼에도 중고등 교과 교육 업계로 변경을 희망합니다. 중고등 교육 분야와 기업/대학/평생 교육은 내용적으로는 많이 다르지만 이러닝 콘텐츠 개발 이라는 큰 관점에서는 비슷하기때문에 고민입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이러닝 콘텐츠 개발 관련 경력을 쌓으면 작은 희망이라도 이직이 가능할지, 아예 불가능하다면 어디서부터, 어떤 경력을 쌓아야하는지 구체적으로 궁금합니다.
전 직장이 경영난에 의한 퇴사가 아닌 이상... 1년 미만의 경력은 적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요즘 디지털 교과 쪽은 많이 뽑는 편이예요. 기존에 지면 교재를 개발하던 사람들이 디지털을 선호하지 않는 부분도 있고 둘다를 이해하는 분들이 많디 않아서오. 그런데 디지털교과 쪽에서는 대부분이 우대자격으로 교재 개발경험이 있는 부분이 많은 편이죠.
그 쪽 경력이 없다면 이러닝 콘텐츠 쪽으로 경력을 더 쌓거나 일잔 교재 개발경험을 쌓는 방법이예요. 그리고 요즘 이 분야는 스타트업도 많기에 그 부분을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진로 교육 컨설턴트 3년차 첵첵 멘토 드림입니다.
현재 4개월차 신입이기에 일단은 그곳에서 1년의 경력을 먼저 채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력이 중요한 곳들이기 때문에 능력을 어필할 수 있는 경력은 필수적 요소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교과교육위 경우 저출산으로 인해 시장 문이 좁아지고 있는것이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필요한 분야입니다.
현 잡코리아에 이력서를 올려놓으신 뒤 연락오는 회사를 한번 추려보세요.
원하는 회사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원하는 회사의 인재상에 맞춘 자기소개서에서 어필할 자기개발과 자격증을 취득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