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 혹은 게임 기획으로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습니다. 게임 개발 경험(개인 2회, 팀 2회) 있으며, 단편 영화 제작 경험(감독 1회, 스태프 5회) 있습니다.
팀 개발의 경우 github의 branch, merge 등의 기능을 활용하여 버전 관리를 진행했습니다. 직접 기획서를 작성하며 기획 내용을 공유했으며, 스프레드 시트를 활용하여 작업 상태 및 데이터를 공유했습니다.
게임 엔진은 개인 2회와 팀 1회는 Unity, 그외 팀 1 회는 UE5를 사용했습니다.
개인 프로잭트에서 Unity에 더해 Firebase(실시간 데이터베이스, 이메일 로그인, 구글 로그인), Admob(배너 광고, 리워드 광고), Photon(RPC 활용 멀티플레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안드로이드 빌드) 등을 사용했습니다.
처음이라 ai한테만 피드백을 받는 것인줄 알고 간단하게만 작성했는데, 추후 시간을 내어 더 자세히 작성하겠습나다. 부족한 정보에도 코멘트 달아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
그런데 게임은 혼자 만드는게 아닙니다.
게임을 업으로 심으려면 한 직군을 선택해서 집중해야 합니다.
기획. 클라이언트, 서버, 아트, 시스템인프라 어느직군을 선택해도 많은 노력이 필요해요.
게임을 만들어 본것이 가장 큰 무기군요.
게임회사들이 가장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그런데 왜 그럴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