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로 3-4년을 회사에 가지 않고 일을 해왔어요 이것을 어떻게 경력으로 기재 해야할까요?
2024.05.10 최초 등록
6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2위대외활동
3위어학
익명2인바운드상담원 14년차
안녕하세요. 9년차 고객상담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프리랜서로 일했던 경험을 어떻게 경력으로 표현할지 고민이시군요. 그동안 해오신 일들에 대해 성과에 대해 풀어서 써보고 직접 의견을 제시하여 개선했던 일들, 그로인해 회사에 미치게된 긍정적인 영향들을 정리하여 작성해보시고 수치화하여 이력서에 쓰는걸 권장드립니다. 어렵게 생각하기보단 사소한것도 모두 써보시면 도움이되겠습니다.
2024.05.10 작성
익명6편집디자이너 10년차
프로젝트명을 기재하는게 좋습니다. 어떤 기업과 어떤 업무를 진행했는지, 거기서 나온 결과물들로 포트폴리오를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회사를 다녀도 회사명보다 어떤 프로젝트를 했는지 그게 더 중요합니다. 디자이너에게는 프로젝트가 곧 경력입니다. 프리랜서라면 더욱 다양한 기업과 작업하셨을테니 그 부분을 강조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5.14 작성
익명5편집디자이너 18년차
총연차가 얼마나 되시는 모르겠으나 15년 이상 다 비등비등하게 보고 15년 아래로만 차이가 있구나 정도로 회사에서 보는 걸로 알고 있으며, 프리랜서를 3년 경력을 넣고 싶다고 하셨는데 프리랜서를 직접사업자를 내고 하셨는지, 아니면 다른 사람의 사업자를 빌려서 했었는지 아니면 다른 회사에 출근하는 프리랜서를 하셨는지 차이가 좀 있겠으나 3년 내내 일했던 사업지가 고정이 아니시어도 경력 기술서에 어느 회사, 어느 작업물을 메인이었는지, 서브였는지 소상히 쓰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프리랜서 했던 사업장이 각각 틀릴 경우 전년도 원청징수를 요구하여 전년도 기준으로 연봉을 책정하는 회사에 입사시 고정수입이 아니므로 불이익이 생기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는 과감하게 희망연봉으로 조건을 당당하게 말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어학은 해외에서 일하지 않는 한은 디자이너는 필요치 않습니다. 어차피 영문판을 할 때는 외주 번역가에게 맡긴다는 걸 알고 계실겁니다.
2024.05.11 수정
익명4제과제빵사 3년차
안녕하세요.3년차 제과제빵 직무 멘토입니다. 3~4년간 프리랜서로 일을 해오셨다면 그간 작업물을 보여주면 됩니다.계속 편집디자이너로 일을 해오셨고 경력직의 경우 포트폴리오 제출이 의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그러니 만드신 작품들을 첨부해 스타일과 강점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드십시오.면접에서도 프리랜서 기간동안 어떤 강점들을 만들었는지와 그간 했던 프로젝트로 배운점에 대해 얘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4.05.10 작성
익명33D디자이너 6년차
프리랜서로 어떤기업과 어떤일을 했는지 기재하시면 됩니다. 프리랜서는 그게 이력서에요. 중요하게 생각하는 프로젝트를 상세하게 기재하시는게 좋아보여요.
2024.05.1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프리랜서로 활동하신 기간 동안의 경험은 매우 중요한 경력입니다. 이를 자세하게 기재하시되, 프로젝트별로 어떤 일을 수행했는지, 어떤 결과를 이뤄냈는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편집디자이너로서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실제 업무 수행 능력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15년 이상 다 비등비등하게 보고
15년 아래로만 차이가 있구나 정도로 회사에서 보는 걸로 알고 있으며,
프리랜서를 3년 경력을 넣고 싶다고 하셨는데
프리랜서를 직접사업자를 내고 하셨는지,
아니면 다른 사람의 사업자를 빌려서 했었는지
아니면 다른 회사에 출근하는 프리랜서를 하셨는지
차이가 좀 있겠으나
3년 내내 일했던 사업지가 고정이 아니시어도
경력 기술서에 어느 회사, 어느 작업물을 메인이었는지,
서브였는지 소상히 쓰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프리랜서 했던 사업장이 각각 틀릴 경우
전년도 원청징수를 요구하여 전년도 기준으로 연봉을 책정하는 회사에 입사시 고정수입이 아니므로 불이익이 생기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는 과감하게 희망연봉으로 조건을 당당하게
말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어학은 해외에서 일하지 않는 한은
디자이너는 필요치 않습니다.
어차피 영문판을 할 때는 외주 번역가에게 맡긴다는 걸
알고 계실겁니다.
3~4년간 프리랜서로 일을 해오셨다면 그간 작업물을 보여주면 됩니다.계속 편집디자이너로 일을 해오셨고 경력직의 경우 포트폴리오 제출이 의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그러니 만드신 작품들을 첨부해 스타일과 강점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드십시오.면접에서도 프리랜서 기간동안 어떤 강점들을 만들었는지와 그간 했던 프로젝트로 배운점에 대해 얘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