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세무회계과, 전문대 세무회계과 졸업하고, 전직장에서는 경리직으로 2년3개월 다니고 퇴사했어요.(물경력) 세무사사무실 입사한지 올해 3년차입니다. 처음 세무사사무실 이직할때 나만의 스킬도 없는거 같고, 물경력이여서 제대로 경력 쌓고 커리어향상을 위해서 세무사사무실에 입사해서 현재까지 다니고 있는데, 세무사사무실 힘든건 알고있었지만 너무 지치고, 일하는거에 비해 너무 박봉이라고 생각해서 3년은 다니고 내년에 이직을 생각하고 있어요. 최근부터 공고 올라오는 것도 보고 있는데 제 눈이 너무 높은건지, 공고도 별로 없는거 같고, 있어도 경쟁률이 너무 높아서 걱정이네요.. 제 경력이면 규모있는 중견기업, 자체기장, 서울 중구, 연봉 확 높여서 이직할 수 있을까요? (일반 회사로 이직할 생각입니다) 일자리 고민이 심한 요즘이에요..
좀 욕심내셔서 규모가 있는 기업 회계팀의 경리자리로 들어가신 다음, 숨고르기 하시면서 관련 학사를 취득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사실 세무사 사무실에서 버티실 정도면 일반기업에서 9to6 하시면서 야간이나 사이버 학사 정도는 충분히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파이팅입니다!
이직해서 연봉올리세요
세무사에서 일하신 경험을 바탕으로 일반 기업의 회계팀으로 이직을 준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4년차이시면 어느 정도 기본적인 업무 경험을 쌓았다고 볼 수 있고 몸담고 계신 직장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경력 발전을 위해 이직을 시도할 수 있는 연차로 보여집니다! 요즘 이직이 어렵지만 그래도 성과 중심으로 이력서 작성해보시고 꾸준하게 지원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