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중인 사람입니다
방학때 토익과 컴활을 준비하려고 하는데 둘 다 끝나고 더 따야할 자격증이 있을까요?
2024.05.13 수정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어학
2위인턴
익명3재무담당자 5년차
밑에 분 의견에 동의 합니다. ㅎㅎ 사실 회계팀 채용요건에 필수는 아닌지라 토익정도만 대충 준비했다가 괜찮은 기업 공고를 보고 아뿔사 싶었던 적이 있네요. 학점도 엄청 좋으시고 자격증도 실무 수준에서는 더할나위가 없어서 회화 점수나 관련 업무 인턴이나 단기 알바 같은 것도 경험삼아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연말정산 알바나 시청 세무과 행정인턴 같은 것을 운좋게 경험해봐서 어필 해볼 수 있었습니다.
2024.05.15 작성
익명2
안녕하세요 현재 대기업에서 재무, 회계 직무를 수행중인 커리어첵첵 멘토입니다. 저는 오픽이나 토익 스피킹과 같은 영어 회화 자격증 취득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사기업에서는 영어 회화를 중요하게 생각하여, 토익보다 오픽, 토익 스피킹을 더 높게 평가합니다. 유튜브에 오픽, 토익 스피킹 강의가 많기 때문에 열심히 연습하셔서 오픽 기준으로 IH 이상의 점수를 얻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5.1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회계담당자를 희망하시는군요. 이미 전산세무 2급, 재경관리사, 기업회계 3급 등 회계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시니, 토익과 컴활 준비는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토익은 외국계 회사에서도 인정받는 영어 능력을 증명하는 도구이며, 컴활은 컴퓨터 활용 능력을 입증할 수 있어요. 이 외에도 회계사, 세무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면 더욱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격증만이 아니라 실무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하니, 인턴이나 아르바이트 등을 통해 경험을 쌓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사실 회계팀 채용요건에 필수는 아닌지라 토익정도만 대충 준비했다가 괜찮은 기업 공고를 보고 아뿔사 싶었던 적이 있네요.
학점도 엄청 좋으시고 자격증도 실무 수준에서는 더할나위가 없어서 회화 점수나
관련 업무 인턴이나 단기 알바 같은 것도 경험삼아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연말정산 알바나 시청 세무과 행정인턴 같은 것을 운좋게 경험해봐서 어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오픽이나 토익 스피킹과 같은 영어 회화 자격증 취득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사기업에서는 영어 회화를 중요하게 생각하여, 토익보다 오픽, 토익 스피킹을 더 높게 평가합니다.
유튜브에 오픽, 토익 스피킹 강의가 많기 때문에 열심히 연습하셔서 오픽 기준으로 IH 이상의 점수를 얻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