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일반기업에서 신입사원에게 큰 회계 역량을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직무에 대해 어느정도 열의가 있으신지를 보기도 합니다. 고학점도 좋고, 회계사 세무사 시험 경험도 좋습니다. 얼마나 그 직무 혹은 기업에 대해 조사했는지도 가점이 될 수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취업 준비기간이 길어진다면, 중간중간 관련 인턴 혹은 아르바이트 추천드립니다. (연말정산 or 세무사 사무소 아르바이트 등) 재경관리사나 전산세무정도 자격증도 시간되시면 따시는것도 좋구요. 어학의 경우 대기업에서 기본으로 요구하기도 하니 대기업도 생각하시면 회화 점수정도 준비하시면 좋겠네요. 사실 무조건이라는 건 없습니다. 기업마다 서류 검토하시는 분들의 성향이나 바라는 인간상이 상이하다보니, 너무 기죽지마시고 많이 지원하시고, 면접장에서는 글쓴이 분께서 회사를 평가하는 자리다 생각하고 자신있게 다녀오세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2024.05.16 작성
익명2사무담당자 10년차
기장을 맡기는 아주 작은 중소는 가능하겠지만, 어느 정도의 규모가 있는 기업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규모가 있는 기업에 가시고자 한다면 필히 자격증을 따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2024.05.16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회계담당자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회계 관련 자격증은 필수는 아니지만, 보유하고 있다면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회계 관련 프로그램 사용 능력이나 회계 관련 인턴 경험 등을 쌓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외에도, 회계 관련 동아리 활동이나 봉사활동 등을 통해 실질적인 경험을 쌓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다만, 직무에 대해 어느정도 열의가 있으신지를 보기도 합니다.
고학점도 좋고, 회계사 세무사 시험 경험도 좋습니다.
얼마나 그 직무 혹은 기업에 대해 조사했는지도 가점이 될 수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취업 준비기간이 길어진다면, 중간중간 관련 인턴 혹은 아르바이트 추천드립니다. (연말정산 or 세무사 사무소 아르바이트 등)
재경관리사나 전산세무정도 자격증도 시간되시면 따시는것도 좋구요.
어학의 경우 대기업에서 기본으로 요구하기도 하니 대기업도 생각하시면 회화 점수정도 준비하시면 좋겠네요.
사실 무조건이라는 건 없습니다. 기업마다 서류 검토하시는 분들의 성향이나 바라는 인간상이 상이하다보니,
너무 기죽지마시고 많이 지원하시고, 면접장에서는 글쓴이 분께서 회사를 평가하는 자리다 생각하고 자신있게 다녀오세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