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년차 물류·무역 직무 멘토입니다. 어떤 회사든 이직시 이직 사유를 물어봅니다. 작성자님께서는 피치못할 사정이 분명히 있는 경우이고 이직의 분명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하루라도 빠르게 이직하고싶은 회사를 찾아보세요. 현재 이직시장이나 구직시장이 그리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분명 찾다보면 작성자님을 필요로 하는 회사가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2년의 경력 역시 업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충분한 경력이 될 수 있습니다.
2024.05.19 작성
익명5 22년차
GO
2년차라면 이직시 근무기간에 대한 심리적 감점이 있을수있으나 사세죽소로 피치못하게 퇴직하였음을 어필할수 있어야 할듯합니다. 사세회복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오히려 빠르게 이직하여 빠른 커리어전환 및 경력쌓기가 이후에 좋을수도 있습니다.
2024.05.18 작성
익명4 15년차
GO
안녕하세요, 물류및 운영관리를 하고있습니다. 회사에서 연봉을 내리면서까지 계실필요는 절대 없도, 하향된 연봉이 아직 3개월이 적용되지 않은 시점이라면 바로 이직 준비하셔서 이직을 또는 3개월 전 퇴사 후 공격적으로 면접에 응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024.05.18 작성
익명3물류관리자 5년차
GO
연봉이 작아도 회사가 성장하면 본인도 성장할 기회가 있습니다. 그런데 회사 사업규모가 축소되고 연봉이 되려 줄었다면 당장이직 해야합니다.
2024.05.17 작성
익명2온라인마케터 8년차
GO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8년차 멘토입니다:) 현재 다니고 계신 회사의 연봉도 불만족스러운 상황이고 지금 원치 않는 퇴직을 당하신 분들이 사내에 많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질문자님도 언제 어떻게 퇴사하실지 모르는 상황이니 지금이라도 비슷한 업종으로 이직 준비를 하시는 건 어떨까요? 2년차이시고 연봉도 5%~10% 올려 비슷한 직무로 이직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2024.05.17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현재의 상황에서 불안감을 느끼시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 회사에서의 경험과 역량을 충분히 고려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직을 결정하신다면, 새로운 회사에서의 역할과 그에 따른 책임, 그리고 연봉 등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물류및 운영관리를 하고있습니다.
회사에서 연봉을 내리면서까지 계실필요는 절대 없도,
하향된 연봉이 아직 3개월이 적용되지 않은 시점이라면
바로 이직 준비하셔서 이직을 또는 3개월 전 퇴사 후 공격적으로 면접에 응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본인도 성장할 기회가 있습니다.
그런데 회사 사업규모가 축소되고 연봉이
되려 줄었다면 당장이직 해야합니다.
현재 다니고 계신 회사의 연봉도 불만족스러운 상황이고 지금 원치 않는 퇴직을 당하신 분들이 사내에 많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질문자님도 언제 어떻게 퇴사하실지 모르는 상황이니 지금이라도 비슷한 업종으로 이직 준비를 하시는 건 어떨까요? 2년차이시고 연봉도 5%~10% 올려 비슷한 직무로 이직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