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데 세무사사무실에 들어가서 일을 먼저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중소기업에 들어가서 경력을 쌓는 것아 좋을까요?
2024.05.19 최초 등록
4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인턴
익명3
안녕하세요 현재 대기업에서 재무, 회계 직무를 수행중인 커리어첵첵 멘토입니다. 중견기업을 목표로 준비하고 계시면, 제 생각에는 중소기업에 들어가서 경력을 쌓는 것이 더 좋아보입니다. 그 이유는 세무사 사무실에서 근무했을 때의 경험과 중소기업에서의 것을 비교했을 때, 후자의 경험가 더 역량을 쌓는 데 좋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중소기업 중에서도 강소기업에 해당하는 기업에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서 재무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4.05.19 작성
익명2회계담당자 13년차
세무법인은 일반 회사와 업무를 다루는 관점이 다릅니다 규모있는 제조업의 중소기업(4-50명 이상, 년 매출 100억 이상)의 공고는 모두 지원해 보세요
2024.05.19 작성
익명4재무담당자 14년차
세무사 사무실에 가시면 기장하거나 서류작업 같은 것들을 중점제으로 하실수도 있습니다.
중견기업을 목표로 하신다면 해당직군 지원을 지속적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4.06.0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재무담당자를 희망하시는군요. 이미 다양한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시니,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무사사무실에서는 세무 관련 업무를 깊게 배울 수 있지만, 중소기업에서는 회사의 전반적인 재무 업무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의 희망 직무와 장래의 목표에 맞게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견기업을 목표로 준비하고 계시면, 제 생각에는 중소기업에 들어가서 경력을 쌓는 것이 더 좋아보입니다. 그 이유는 세무사 사무실에서 근무했을 때의 경험과 중소기업에서의 것을 비교했을 때, 후자의 경험가 더 역량을 쌓는 데 좋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중소기업 중에서도 강소기업에 해당하는 기업에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서 재무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견기업을 목표로 하신다면 해당직군 지원을 지속적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