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가지고 있는 스펙이고 세무사1차 합격 경험이 있습니다.
중견기업 이상 회계,세무 담당자로 취업을 하고 싶은데 어떤 게 부족한지 혹은 강점으로 어필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사실 업종은 상관없이 직무만 맞으면 좋다는 생각인데 업종을 정하고 준비를 해야할까요?
+
1. 학은제로 학사 따서 대기업 지원자격만 맞추는 게 유의미 한가요?
2. 원래 취업보다 전문직 합격을 우선 하느라 회계 자격증들 1급 응시를 안 했었는데 취득한다면 기업에서 확실한 이점이 있나요?
3. 1,2번은 제외하고 어학 토스 기준 IH 이상 취득한다면 학사 사람들과 경쟁이 가능한가요?
4. 자기소개서에 세무사 1차 경험을 녹여내는게 좋을까요?(1차를 붙고 미련남아서 금방 퇴사할거라는 선입견이 생길까봐 자기소개서에 안 쓰고 있습니다.)
5. 순수 스펙으로만 본다면 어느 기업까지 들어갈 수 있는지 정말 냉정하게 이야기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진심어린 조언을 해주시는 멘토님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만 GLT는 아직 기업체에게 익숙치 않은 어학점수여서 +로 -로 또는 아예 이점이 안될 수도 있는 요인이라 다른 어학점수를 취득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꼭 가능하시면 학사 고려해보셔요... 좀 아까워서요
현재 가지고 계신 자격증을 보았을때 이미 훌륭한 스팩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어학(오픽, 토익스피킹) 공부를 하셔서 오픽 IH이상 따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스팩을 통해, 많은 기업의 인턴이나 정규직에 지원해서 실무 역량을 쌓는다면 좋은 회사에 입사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상장사에서 경력시작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구멍가게 회사들은 피하시고 단순유통업은 피하세요
제조업쪽이 커리어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다만 제조업은 초봉이 짭니다. 대신 이직할때 좋습니다.
건설업으로 시작하는것은 초봉이 좋은편이긴한데 이직시 제조업으로는 이직이 거의 불가능하다시피 합니다.
상장사도 다 좋진 않으니 공시된 사업보고서 면밀하게 보시고 잡플**에서 평점 2.5미만 회사는 거르세요.
첫회사는 정말 신중하게 선택해야합니다. 구멍가게에서 시작하면 커리어내내 구멍가게만 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