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연재하는 작품이 끝나면 취업을 하고싶은데 준비된 게 하나도 없어요. 가진거라곤 서울 4년제 중위권 대학 졸업장 하나 뿐입니다. 어떻게 시작해야할까요?
2024.05.25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대외활동
2위자격증
익명3학원상담·운영 4년차
안녕하세요. 커리어 첵첵멘토 드림입니다. 작가로 활동하시고 하나의 작품을 마무리한다는 것 자체로 정말 큰 메리트인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작가일을 하신다면 작가를 하는데 크게 자격증이 필요하지는 않겠네요. 기존 작품 자체가 경력이고 스킬이니까요. 글쓰기 능력을 키우고자 하신다면 평생교육원이나 작가모임등에 가셔서 글쓰기 능력을 업그레이드 하실 수 도 있고요. 하지만 작가일 대신 다른 일에 도전하고자 하신다면 그 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작성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더 자세히 코멘트를 남겨드릴 수 있거든요. 추가적으로 말씀드린다면 어떤 일을 하시든 가장 기본이 되는건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입니다. 뭘 하실지 잘 모르시겠다면 컴퓨터 자격증 취득 추천드립니다.
2024.05.26 작성
익명2작가 10년차
연재 몇년간 하셨나요? 작가들은 연재 펑크 없이 잘 해냈다는거에 가산점이 붙고 어느정도 상위권에 있었다면 회사에서 더더욱 데려가려고 할겁니다. 하지만 회사는 확실히 프리랜서 했을때와는 너무 다릅니다. 압박감과 상사의 태움이 있을 수 있어요.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듣기론 별 다른게 없더군요. 존엄성이 밟힐수도 있고 군대식 문화도 많아요. 내가 좀 잘나갔던 작가였다면 하대는 없을지 모르겠으나 애매하다 싶으면 바로 잡으려고 할겁니다. 주구장창 공장식으로 창작을 뽑아내는게 회사고, 너무 창작적인걸 안하고 딱 요즘 느낌나는 대중적, 안전한 작품을 원하기 때문에 원작이 있는 조회수 높은 ip를 가지고 오지 않는 이상.. 큰 기대는 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2024.05.25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취업 준비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먼저, 작가를 희망하신다면 작품을 만드는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미 연재하고 계신 작품이 있다면 그것이 가장 큰 스펙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작가로서의 창작 능력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창작 관련 교육이나 워크샵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경영학 전공 지식을 활용하여 자신의 작품을 어떻게 판매하고 홍보할지에 대한 전략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작가로서의 커리어를 쌓기 위해 출판사나 관련 업계에서 인턴이나 아르바이트를 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