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엔지니어
6년차의 이직 고민
LED·OLED
외국계 대기업으로 이직생각하고있습니다 현재 담당하는일은 디스플레이증착기분야이고 이직하고싶은회사는 반도체 노광기를 만드는회사입니다 이직하려는 첫번째이유는 연봉을 올리기위함입니다 제가 해온업무와는 같은 반도체관련이긴하지만 노광기에 대한 경험은 전무합니다 이직하게될경우 전체적인 반도체장비에 대한 이해도 및 setup,cs대응경험외에는 노광기에 대한 경험은 전무합니다 현재회사에 큰불만은 없는상황입니다 연봉올리기위한 이직 괜찮을까요?
mocvd » photo 공정으로 이직 생각중이신가요. 연봉인상의 목적이라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회사마다 상이하지만 특정프로세스시장을 과점하는 기업의 경우에 이직희망 경력자가 해당공정장비의 경력을 갖추고 있을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기업입장에서는 유관업무자를 선호하겠지만 경쟁사의 파이가 작은만큼 자사를 제외한 인재풀도 작을테니까요.
다만 개인경험에 비추어 말씀드리자면, 공정의 차이가 있다고 하더라도 현재경력과 이직을 희망하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 경험적인 측면에서 공통부분, 접점에 대해서 어필을 하시는 게 중요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이전직장과 현직장에서 다루는 공정 및 장비가 전혀 다른 분야이지만 질문자님과 같이 지금까지의 트러블대응이나 셋업 등 현재의 스킬과 경험이 향후 기업입장에서 메리트가 될만한 부분을 면접에서 많이 어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외자계이기 때문에 영어능력 또한 요구되기에 이 부분도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희망하시는 이직활동에 좋은 결과 맺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