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하고 금융권에 다시 들어가고 싶은데 자격증 없고 무턱대고 나온것을 후회하고 있습니다. 석사경력을 가지고 있고 약 2년간 평가사 경력있지만 면접은 간간히 보는데 최종까지 가는게 힘드네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2024.05.27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익명3컨설턴트 23년차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자신이 그리는 직업 혹은 창업의 최종목표가 있다면 범위를 넖히시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스타트업의 CFO를 목표로 지원할 수 있고, 회계 법인, 액셀러레이터, 경영컨설팅은 어떨까 합니다. 일타강사 이지영님께서 사시 3번 떨어지고 절망했으나 강사로 발걸음을 옮긴것이 오히려 전화위복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2024.05.28 작성
익명2컨설턴트 7년차
안녕하세요, 6년차 물류·무역 직무 멘토입니다. 작성자님께서 현재 1년차의 금융컨설팅 업무를 하시는 중에 이직을 위해 준비중이신 사항이신가요? 업무에 대한 경력이 적어서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컨설팅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던 것들을 추려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어필해보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스펙은 꾸준히 유지하고 더 쌓아올려야 살아남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학이든 관련 자격증이든 더 스펙에 도움될만한 것들을 준비해보세요.
2024.05.2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먼저, 현재의 고민에 대해 많이 힘들어하시는 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석사 학위와 약 2년의 평가사 경력은 충분히 가치 있는 경력입니다. 자격증이 없다고 해서 반드시 불리하다고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면접에서는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잘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력서와 면접 준비에 좀 더 집중하시고, 필요하다면 커리어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