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하고 성실한 성격으로 문서 작성을 한 경력이 있습니다. 기업의 경영악화로 인해 퇴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직무와 산업군을 정하지 못했습니다. 어렴풋이 사무행정직이 떠오르지만 방향을 잡지 못했습니다. 공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사무직 업무를 수행해보고 싶기도 하지만 면접에서 내놓을 만한 스펙이나 자신감이 없어 걱정입니다..
2024.05.28 최초 등록
2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익명2전기기사 37년차
미래의 일은 어느 누구도 알지 못하기에 두렵기도하고 막막하며 심지어, 나는 왜? 이정도 밖에 안되지?라고 생각하는 것은 모두가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좀더 현명한 생각을 하시는 분이라면 막막한 걱정에서 탈피하기위해서라도 실행 가능한 작은 변화부터 실천해 나갈것입니다. 즉, 일단 원하시는 분야의 업무를 맡아보고 싶으시다면 일단 몸으로 부닥처 보고 느끼면서 내가 부족한 것이 이런것들 이겠구나라는 생각이 들면 부족한 것을 하나 하나 충족시켜 나가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가장 빠르게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는 강력한 원동력이 될것 입니다. 그 이유는 똑같은 것을 놓고도 사람마다 느끼는 방향이 각기 다 다르고 생각도 또한 다 다릅니다. 되돌려 생각해 보십시오. 나를 낳아서 곱게 키워주신 어머님, 아버님과 생각이 같은지? 형제,자매, 누이도 생각이 나와 어쩌면 그렇게 같을 수 있을까? 하는 친족이 있는지? 결론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내가 가야하는 길은 내가 스스로 생각하고 내가 스스로 느껴서 나에게 맞는 방향과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분의 생각은 내가 실천하고 따르기 위해서는 그 말씀해 주신 분의 사고와 인지능력 등등 그 분을 먼저 속속들이 알고 행동거지 하나만 봐도 아 무엇을 얘기하는 구나.라고. 생각이 들어도 온전한 실천이 어렵다고. 봅니다. 이런 이유에서 내가 부닥쳐보고 생각하고 느끼면서 얻은 정보가,나에게는 컴파일이 필요없는 진짜 정보임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가 한 행동은 어쨌든 내 책임이니까요. 누구나 다 순간순간 살면서 결정을 하여 그 시기에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선택하며 살고 있으니까..어떤 선택을 하든 살의 정답을 선택하신다고 생각하시면 틀리지 않을것입니다. 빠른 시일내에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2024.05.2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취업 준비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군요. 먼저, 전공인 글로벌경영학과와 높은 학점, 그리고 전산회계와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은 사무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서작성능력이 있으시다면, 이를 활용하여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 강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업이나 공공기관의 사무직을 희망한다면, 해당 기관의 채용 공고를 주시하고, 필요한 자격증이나 경험 등을 미리 준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천천히 준비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