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M 및 서비스기획 업무 9년차 멘토입니다. 본인이 역량만 갖추고 있다면 말씀하신 연봉 수준이 대기업 2년차 이직 연봉으로 불가능해이진 않습니다. 다만, 대리 직급은 대기업의 승진 시스템 상으로 2년차에 압도적인 성과물을 가진 게 아니라면 조금 어려워 보이긴 하네요.
2024.05.31 작성
익명6웹기획 6년차
STAY
2년차면 아직 1인분도 안 되는 상태일텐데 4년차 이상일때 이직 / 물론 물 경력이 아니라는 전제 하에!
2024.05.29 수정
익명5마케팅기획 7년차
STAY
안녕하세요. 8년 차 콘텐츠 마케터 멘토입니다. 이직 시 인상하는 비율은 보통 10~20%이므로 충분히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보유한 역량과 수행한 프로젝트에 따라 다를 수는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은 현재 회사에 다니시면서 연봉 인상을 하는 편이 어떨까 싶습니다. 2년 차는 신입과 경력에 애매한 부분에 걸쳐 있어 최소 3~5년 차에 이직 준비를 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어느 정도 경력이 있어야 연봉 협상에서 유리한 측면도 있구요.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 글 남겨주세요. :)
2024.05.29 작성
익명4보안엔지니어 7년차
GO
안녕하세요. 7년차 멘토입니다. 질문자분께서 이미 받고 싶은 연봉에 상응하는 연봉을 받고 계신 것 같습니다. 보통 이직을 할 때는 10~30%정도 연봉을 인상해서 이직합니다. 현재 한 10%정도 상승된 연봉을 제시하면 인사팀에서도 해당 금액에 대해 충분히 긍정적으로 생각할 것 같습니다. 다만, 이직할 회사에 꼭 필요한 인재인가를 생각해봤을 때, 회사가 원하는 부분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경험과 능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좋은 회사로 이직하시길 바랍니다.
2024.05.28 작성
익명3영업지원 17년차
STAY
안녕하세요, 중견기업 영업지원과 교육업 17년차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현재 대기업 제조 생산 화학업종 웹기획 대리 2년차로 재직중이시라면 과장으로 진급하실때까지 현재 직장을 꾸준히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웹서비스기획 등 기획업무는 이직하기 쉬운 직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회사에 따라 패러다임을 완전히 새롭게 해야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함부로 이직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감사합니다.
2024.05.28 작성
익명2웹기획 15년차
STAY
일하시는 같은 기업에 인정하는 과정을 거치면 it분야로 직무 변경이 가능한 기회가 있지 않는이상, 관련 전공에 충분한 경력없이 대기업 이직은 힘들다고 보시면됩니다. 전공이 아니면 전공이 아니더라도 눈에 보이는 신뢰할만한 성과나 이력이 있어야하고요. 아니면 이직하시는 기업의 it부서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분야 관련있는 분야 관련하여 높은 경력이 있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기업이 특정분야에 대한 it솔루션을 만들고있거나 투자준비중인데 그 특정분야에 대한 탄탄한 경력과 스킬을 보유하고있고 그걸 설계 혹은 개발할수있는 기반 it스킬이 있으면 가능성은 있습니다. 현재 대기업에서 일하신 경력을 충분히 객관적으로 바라보시고, 자격증을 떠나 면접이나 입사 시 다양한 질문과 시험등에 어렵지 않게 대응 할 수있는 it스킬을 가지고 있는지 체크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전에 섯부르게 퇴사-이직준비는 권하지 않습니다. 준비 중 프리랜서일도 힘들 수 있어요.
2024.05.28 수정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현재 2년 7개월의 경력을 가지고 계신 것으로 보아, 아직 초기 단계의 커리어를 가지고 계신 것 같습니다. 이직을 통해 연봉과 직급을 높이는 것은 가능하지만, 이직 후의 업무 환경, 업무 내용, 회사 문화 등도 고려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 회사에서의 성장 가능성과 이직 후의 장기적인 커리어 계획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이직 시 인상하는 비율은 보통 10~20%이므로 충분히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보유한 역량과 수행한 프로젝트에 따라 다를 수는 있는데요,
하지만 아직은 현재 회사에 다니시면서 연봉 인상을 하는 편이 어떨까 싶습니다.
2년 차는 신입과 경력에 애매한 부분에 걸쳐 있어 최소 3~5년 차에 이직 준비를 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어느 정도 경력이 있어야 연봉 협상에서 유리한 측면도 있구요.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 글 남겨주세요. :)
보통 이직을 할 때는 10~30%정도 연봉을 인상해서 이직합니다.
현재 한 10%정도 상승된 연봉을 제시하면 인사팀에서도 해당 금액에 대해 충분히 긍정적으로 생각할 것 같습니다.
다만, 이직할 회사에 꼭 필요한 인재인가를 생각해봤을 때, 회사가 원하는 부분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경험과 능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좋은 회사로 이직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