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을 변경하여 직무 경력 살려서 이직하고싶습니다. 어디서부터 준비를 해야하고 어떤기업들이 있는지 알아봐야하는데 막막하네요..연봉은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되길희망합니다.
현재 조건
영업관리 6년차중견기업, 판매·유통업
과장/매니저 · 5,000만원
직무
영업관리 > 가맹점관리
2024.05.29 최초 등록
참견하기
영업관리 6년차님은
이직 하는게 좋을까요?
STAY
3
GO
1
5명이 참견 중
익명5영업지원 17년차
GO
안녕하세요, 중견기업 영업지원과 교육업 17년차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현재 중견기업 판매유통업 영업관리 과장 6년차이시고 산업을 변경하여 같은 직무 경력으로 이직하시기를 희망하신다면 타산업과 관련된 교육이수를 먼저 추천드립니다. 관심을 갖고 계신 산업의 교육 등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고용보험산하 교육훈련기관 등을 찾아보시면 많은 교육훈련기관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IT웹개발 산업으로 교육훈련기관을 검색해 보시면 현재 회사에서 근무하시면서 받을 수 있는 교육도 있고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으시니 교육훈련비도 거의 무료입니다. 감사합니다.
2024.05.30 작성
익명4영업관리 24년차
STAY
연령 및 분야에 따라 다를것 같긴합니다만, 요즘 시장이 좋지않기에, 회사 재정난이 어렵거나, 처우가 나쁘지 않다면, 잔류근무로 의견드려요. 어딜가나 일장일단이 있어서, 한곳에 오래 머무는 장점도 있다고 생각들어요.
2024.05.30 작성
익명3영업관리 12년차
STAY
능력이 확실하게 된다면 이직..또 이직..오로지 돈을 위하여~~ 의리따윈. 필요없습니다. 빨리 최고치를 벌고.목표달성하여 퇴직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이직이란 그 전에 있던 회사보다 더 더 더 나은. 성과를 내야하기에~~~전에 어디있었네요..연봉은 얼마고 회사가 바보가 아닌이상 전에있던 곳보다 더주더라도 더더더를 원하게 되있습니다..그 이상 성과를 점점 못하다보면 찬밥 찌끄래기 신세되는거죠... 그때 후회하겠죠~~
아~~전에있던곳에 그냥 있을걸~~평생 거기서. 그냥 편하게 노후를 준비할걸~~그땐 이미 늦죠..
영업이라는 직종이 그렇습니다. 필요없어지면 가차없이 아웃되는 그런 일이죠...연봉 5천에 편하고 스트레스없다면 쫒겨날때까지 그냥 존버하십시요...
2024.05.29 작성
익명2영업관리 21년차
STAY
이직이유가 불명하여 조언하기가 쉽지 않네요. 취급제품이 하찮아서 폼나는 제품을 취급하는 회사로 가시고 싶은 건지, 동료나 상사가 힘들어 그러시는지. 6년차면 경력은 좋고 이직도 쉽지 싶습니다만, 오히려 10년을 넘어 고위직으로 갈 기회가 있을 수 있으니 머무시라고 하고 싶네요.
2024.05.29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을 고려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이죠. 먼저, 이직을 원하는 산업에 대해 깊이 있는 연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산업의 트렌드, 주요 기업, 그리고 그들이 찾는 스킬셋 등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현재 가지고 있는 경력과 스킬이 그 산업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고민해보세요. 이를 위해 네트워킹 이벤트에 참석하거나, 해당 산업의 전문가와 면담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연봉에 대해서는 이직 시 협상을 통해 유지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직 준비는 천천히 하되, 철저하게 해보세요.
요즘 시장이 좋지않기에,
회사 재정난이 어렵거나, 처우가 나쁘지 않다면,
잔류근무로 의견드려요.
어딜가나 일장일단이 있어서, 한곳에 오래 머무는 장점도 있다고 생각들어요.
의리따윈. 필요없습니다. 빨리 최고치를 벌고.목표달성하여
퇴직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이직이란 그 전에 있던 회사보다 더 더 더 나은. 성과를 내야하기에~~~전에 어디있었네요..연봉은 얼마고 회사가
바보가 아닌이상 전에있던 곳보다 더주더라도 더더더를 원하게 되있습니다..그 이상 성과를 점점 못하다보면 찬밥 찌끄래기
신세되는거죠... 그때 후회하겠죠~~
아~~전에있던곳에 그냥 있을걸~~평생 거기서. 그냥 편하게 노후를 준비할걸~~그땐 이미 늦죠..
영업이라는 직종이 그렇습니다. 필요없어지면 가차없이
아웃되는 그런 일이죠...연봉 5천에 편하고 스트레스없다면 쫒겨날때까지 그냥 존버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