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커리어 첵첵멘토 드림입니다. 먼저 급여가 낮고 미래 가능성이 없다고 느껴지신다면 새로운 직종혹은 다른 곳으로 이직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멘티님은 인바운드 상담원으로서 짧지 않은 시간동안 경력을 쌓아오셨군요. 한 분야에서 오래 계셨다는 것 만으로도 다른 곳으로 이직하기 유리한 조건입니다. 요즘 뜨고 있는 강소기업들이 많이 있으니 그런곳의 인바운드 상담원 경력직으로 재 취업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혹 인바운드 상담원에서 아예 진로를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그에 걸맞는 자격증 취득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격증 취득 시 나라에서 지원하는 취업희망카드를 발급받으시면 적은 금액으로 원하시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2024.05.29 작성
익명7고객센터관리자 11년차
GO
일반 상담사 직급에만 있었다면 관리자로의 승급을 생각하셔야 할 듯 합니다. 경력대비 늦었을 수 있으나 아웃소싱 등의 전형적 고객센터라면 관리자 직급으로 레벨 업을 추천하고 스타트업 느낌의 인하우스 고객센터 정도라면 팀원이라도 다양한 경험이 가능 합니다. 관리자의 직급이 아니더라도 또는 더 하이레벨 기업이아니더라도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 등 유사 업무를 통해 경력을 쌓고 다양한 포지션으로 나아감이 좋을듯 합니다. 같은 자리에서 머무르시면서 기회를 바라기보단 역량을 쌓고 도전을 해보는것이 낫지 않을까요.
2024.06.12 수정
익명6인바운드상담원 6년차
GO
이직에 대한 두려움과 새로운거에 대한 적응시간이나무언가를 시작하려는 두려운 마음이 생기는건 당연한일일거라는거 저도 지금 겪고 있는 큰 고민이랍니다.용기가 필요하고 약간의 고생을 감안해야하지만 조금더 젊고 의지가 생기는 나이일때 움직여보는것도 괜찮을것같습니다.
2024.05.30 수정
익명5인바운드상담원 5년차
GO
같은 전화받는 일 할거면 대기업으로 가세요... 대기업 인바운드 3년정도 해봤는데 솔직히 인바운드는 어딜가나 일이나 대우는 똑같아도 돈이 다르고 복지가 다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대기업은 승진을 할 수 있는 범위도 다르구요..ㅠㅠ 진짜 10년정도 하신분이면 진짜 너무 대단하신 분이예요.
2024.05.30 작성
익명4인바운드상담원 17년차
GO
전화받고 걸 수 있는 자체가 고급인력입니다. 대기업까지는 아니어도 중견기업으로 이직하면 훨씬 많은 연봉이 가능할 듯 합니다
2024.05.30 작성
익명3인바운드상담원 14년차
GO
안녕하세요. 9년차 고객상담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10년의 경력이 있으나 급여도 낮고 일이 거의 없어 고민이시군요. 경력대비 연봉이 낮은건 맞는것 같습니다. 계속 인바운드 상담만 해왔다면 그동안의 많은 고객경험과 노하우가 쌓였을텐데요, 계속 상담만 하길 원하시는게 아니라면 강점을 강화해서 유관부서나 교육 강사, 고객센터에서의 관리자나 다른 자리를 알아보는게 어떨지 추천드립니다.
2024.05.3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10년 가까이 일하신 경력을 보니, 현재 직장에서의 성장이 더 이상 없다고 느껴지는 것 같네요. 급여가 낮다는 점도 고민이시군요. 이직을 고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 직장에서의 업무량 감소와 급여 문제를 상사나 인사팀에 먼저 상담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먼저 급여가 낮고 미래 가능성이 없다고 느껴지신다면 새로운 직종혹은 다른 곳으로 이직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멘티님은 인바운드 상담원으로서 짧지 않은 시간동안 경력을 쌓아오셨군요.
한 분야에서 오래 계셨다는 것 만으로도 다른 곳으로 이직하기 유리한 조건입니다.
요즘 뜨고 있는 강소기업들이 많이 있으니 그런곳의 인바운드 상담원 경력직으로 재 취업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혹 인바운드 상담원에서 아예 진로를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그에 걸맞는 자격증 취득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격증 취득 시 나라에서 지원하는 취업희망카드를 발급받으시면 적은 금액으로 원하시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느낌의 인하우스 고객센터 정도라면 팀원이라도 다양한 경험이 가능 합니다.
관리자의 직급이 아니더라도 또는 더 하이레벨 기업이아니더라도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 등 유사 업무를 통해 경력을 쌓고 다양한 포지션으로 나아감이 좋을듯 합니다.
같은 자리에서 머무르시면서 기회를 바라기보단 역량을 쌓고 도전을 해보는것이 낫지 않을까요.
대기업까지는 아니어도 중견기업으로 이직하면 훨씬 많은 연봉이 가능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