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한 과가 맞지않다고 판단하여 새로운 방향을 찾는 중입니다만 뭘 할지 뭐가 있는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모르겠습니다..
2024.05.30 최초 등록
6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자격증
2위인턴
3위스킬
익명3학원상담·운영 4년차
안녕하세요. 커리어 첵첵멘토 드림입니다. 현재 진로에 대해 고민중이시군요. 앞으로 사회생활을 하면서 꼭 필요한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고민이 분명 멘티님의 미래를 그리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좌절하지 마시고 앞으로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직업에 대한 적성이나 흥미에 대해 파악하기 위해 잡 코리아에 있는 직업 흥미도 검사를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를 통해 멘티님이 흥미있는 직업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도 멘티님이 원하는게 충족되지 않으신다면 나라에서 운영하는 취업센터를 방문하여 원하는 것과 필요한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2024.05.30 작성
익명2웹디자이너 6년차
안녕하세요, 6년차 웹디자인 직무 멘토입니다. 졸업한 과가 적성에 맞지 않으셔서 새로운 방향을 탐색 중이시군요. 맞는 일을 찾는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저도 대학교 전공과는 완전히 다른 분야로 이직한 케이스입니다. 적성에 안 맞아 다른 직종을 가려는데 어디로 어떻게 가야 할지 막막하더라고요. 고민하다가 맨 처음 구직 사이트를 통해 지금 있는 지역에선 어떤 일자리들이 있는지 찾아봤어요. 조금이라도 할만해 보이는 게 있으면 어떤 업무를 하게 되는지 업무 내용을 확인했고요. 봐도 적성에 맞을지, 재밌게 일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그중에서 시키면 별 부담 없이 할 수 있을 것 같은 분야를 몇 가지 골랐어요. 그리고 전공이 안 맞는다고 생각한 이유가 뭔지 파악하고, 해당될 것 같은 분야를 제외했어요. 현실적으로 다시 대학교를 다닐 상황은 아니었기 때문에 전공학과를 나와야 하는 분야도 제외했고요. 그렇게 찾은 게 지금 직업이었습니다. 하다 보니 느낀 건데 적성에 잘 맞더라고요. 글쓴이님도 도움이 되는 방법이면 좋겠네요.
2024.05.30 작성
익명6사무보조 3년차
자격증공부 어때요 그럼 진로가 잡혀서 찾기쉬워요
2024.06.01 작성
익명5영업지원 1년차
안녕하세요, 영업지원 1년차 멘토입니다. 영상 분야, 광고 분야를 전공하셨는데 적성과 잘 안 맞다고 느끼시는군요.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위해서 다양한 아르바이트, 계약직, 인턴에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창의적인 일이 안 맞는다면, 규칙적이고 업무의 루틴이 정해진 업무가 맞을 수도 있어요! 사무보조 아르바이트 등에 도전하시면서 컴퓨터 자격증, 어학 자격증을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감사합니다.
2024.05.30 작성
익명4환경미화원 5년차
웹 코딩이나 서버 관련도 알고 계셨더라면 더욱 매력적 이셨을꺼 같아요 경제 불황에 디자인이나 마케팅은 투자를 줄이거든요
2024.05.3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새로운 방향을 찾는 것은 언제나 어려운 일이죠. 당신의 전공인 광고영상디자인과는 사무보조 직무와도 연관성이 있습니다. Photoshop, Lightroom,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등의 스킬은 마케팅, 광고,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레젠테이션 능력은 사무보조 직무에서도 중요한 역량입니다. 이러한 스킬을 활용하여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를 통해 당신의 역량을 입증하고, 더 넓은 분야에서의 가능성을 탐색해보세요.
현재 진로에 대해 고민중이시군요.
앞으로 사회생활을 하면서 꼭 필요한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고민이 분명 멘티님의 미래를 그리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좌절하지 마시고 앞으로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직업에 대한 적성이나 흥미에 대해 파악하기 위해 잡 코리아에 있는 직업 흥미도 검사를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를 통해 멘티님이 흥미있는 직업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도 멘티님이 원하는게 충족되지 않으신다면 나라에서 운영하는 취업센터를 방문하여 원하는 것과 필요한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대학교 전공과는 완전히 다른 분야로 이직한 케이스입니다. 적성에 안 맞아 다른 직종을 가려는데 어디로 어떻게 가야 할지 막막하더라고요.
고민하다가 맨 처음 구직 사이트를 통해 지금 있는 지역에선 어떤 일자리들이 있는지 찾아봤어요. 조금이라도 할만해 보이는 게 있으면 어떤 업무를 하게 되는지 업무 내용을 확인했고요. 봐도 적성에 맞을지, 재밌게 일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그중에서 시키면 별 부담 없이 할 수 있을 것 같은 분야를 몇 가지 골랐어요. 그리고 전공이 안 맞는다고 생각한 이유가 뭔지 파악하고, 해당될 것 같은 분야를 제외했어요. 현실적으로 다시 대학교를 다닐 상황은 아니었기 때문에 전공학과를 나와야 하는 분야도 제외했고요.
그렇게 찾은 게 지금 직업이었습니다. 하다 보니 느낀 건데 적성에 잘 맞더라고요. 글쓴이님도 도움이 되는 방법이면 좋겠네요.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위해서 다양한 아르바이트, 계약직, 인턴에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창의적인 일이 안 맞는다면, 규칙적이고 업무의 루틴이 정해진 업무가 맞을 수도 있어요!
사무보조 아르바이트 등에 도전하시면서 컴퓨터 자격증, 어학 자격증을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