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연하게 회사를 알아보고는 있는데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이라던지 가지고 있는 기술들에 대한 자신이 없어 번번히 이럭서를 내려다 포기하고 내려다 포기하기를 반복하며 생활중입니다.
다들 이런 경험 있으셨던 걸까요?
극복방법을 남한테 물어보는 것 보단 혼자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어떻게든 해보려고 했으나 갈피를 잡을 수 없어 조언을 구해봅니다.
2024.05.30 최초 등록
5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2위인턴
3위자격증
익명5보안엔지니어 10년차
안녕하세요 정보보안쪽 10년차 재직중인 멘토입니다. 채용공고에 있는 jd를 완벽하게 하면 좋겠지만 대부분 지원자들은 완벽한 자격을 갖추고 있지 않습니다. 한두개만 맞아도 지원하고 가서 배우면 되기에 jd만 보고 지원을 포기하는 일은 더이상 없었으면 합니다.
취업은 한번만 합격하면 되며, 자소서 넣는 것은 리스크가 없기에 걱정하지 말고 계속 트라이 해보세요. 포기하면 안됩니다.
첵첵멘토단 드림
2024.05.31 작성
익명4소프트웨어개발자 22년차
자기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서 최대한 장점을 어필하세요. "세상 누구나 자기 자신이 원하는 거에 25퍼센트 밖에 만족하지 못합니다."[출처 삼식이삼촌] 다른 사람들도 자기자신에 자신감에 넘쳐흐르진 않습니다. 그리고 실무에선 원할한 의사소통이 가장중요합니다.
용기내서. 다른사람 도움요청 한 당신 합격!!!
2024.05.31 작성
익명3소프트웨어개발자 22년차
신입한테 있을 스킬이라는게 있나요? 신입이라면 열심히 배울 자세와 약간 기초정도구요. 여기서 기초보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마무리하는 책임감만 있으면 될듯 저도 신입 뽑을때 인성을 보지 스킬은 안봅니다. 개발언어는 문법정도만 숙지하면 나머진 회사에서 배우면 됩니다. 스킬은 경력한테만 중요합니다. 3년차이상부터구요.5년차가 되어야 스킬을 인정합니다.
2024.05.31 작성
익명2소프트웨어개발자 21년차
천인우씨가 쓴 "브레이킹 루틴" 책 함보세요 도움이 조금 될것 같은데.. 전략적으로 행동해야 할 시기입니다. --22년차 프로그래머 드림
2024.05.3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취업 준비 과정에서의 불안감과 고민은 많은 분들이 겪는 공통적인 문제입니다. 전자컴퓨터공학부를 졸업하셨다면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능력과 컴퓨터에 대한 이해도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현재 스펙에서는 특별히 언급된 자격증이나 활동, 스킬이 없는 것으로 보아 이 부분을 보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실제 개발 경험을 쌓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가진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를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취업은 한번만 합격하면 되며, 자소서 넣는 것은 리스크가 없기에 걱정하지 말고 계속 트라이 해보세요. 포기하면 안됩니다.
첵첵멘토단 드림
"세상 누구나 자기 자신이 원하는 거에 25퍼센트 밖에 만족하지 못합니다."[출처 삼식이삼촌]
다른 사람들도 자기자신에 자신감에 넘쳐흐르진 않습니다. 그리고 실무에선 원할한 의사소통이 가장중요합니다.
용기내서. 다른사람 도움요청 한 당신 합격!!!
--22년차 프로그래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