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년차 멘토입니다. 질문자분께서 1년의 경력을 갖고 이직이 가능한지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첫 회사에서 1년 경력을 쌓고 바로 중견기업으로 이직했습니다. 첫 회사에서 제 경력이 특출나게 있는 것은 아니였습니다. 다만, 제가 1년동안 해왔던 업무 경력으로 면접보는 회사에서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를 이력서와 경력기술서에 잘 녹여내고 면접 준비를 잘해서 일종의 면접 루틴을 만들어서 나름 면접도 잘 봐서 운좋게 이직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첫 째로 본인의 노력으로 이직준비를 하셔야하고, 둘 째로 이력서를 잘 쓰고, 세 번째로 만약에 계속 서류탈락하더라도 지속적으로 도전한다. 마지막은 본인이 모자른 점이 있다 판단하면 그것을 보충하기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공부를 하는 등의 노력을 하시면서 꼭 본인이 원하는 회사로 이직하시길 바랍니다.
2024.05.30 작성
익명2영어과 13학번
GO
지금 회사 다니시면서 구직활동 해보세요. 같은 계열이면 경력1년 인정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왜 이직하고 싶은지도 중요한것 같아요 다음 면접때 질문이 나올거니까요
2024.05.3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이 크시군요. 1년 6개월의 경력을 가지고 계신 것으로 보아 아직 초기 단계의 커리어를 가지고 계신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에서의 경험은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게 해주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직을 고려하는 것은 당연한 권리이며, 현재의 업무 환경이나 조건, 미래의 커리어 계획 등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다만, 제가 1년동안 해왔던 업무 경력으로 면접보는 회사에서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를 이력서와 경력기술서에 잘 녹여내고 면접 준비를 잘해서 일종의 면접 루틴을 만들어서
나름 면접도 잘 봐서 운좋게 이직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첫 째로 본인의 노력으로 이직준비를 하셔야하고, 둘 째로 이력서를 잘 쓰고, 세 번째로 만약에 계속 서류탈락하더라도 지속적으로 도전한다.
마지막은 본인이 모자른 점이 있다 판단하면 그것을 보충하기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공부를 하는 등의 노력을 하시면서 꼭 본인이 원하는 회사로 이직하시길 바랍니다.
같은 계열이면 경력1년 인정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왜 이직하고 싶은지도 중요한것 같아요
다음 면접때 질문이 나올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