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아직 어리니 이 학과로 쭉 갈꺼라면 회계사무실로 시작해 경력을 쌓고 기업으로 가는 쪽을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회계사무실에서 경력을 쌓으면 기업쪽에서 좋게 보거든요. 하지만, 회계사무실마다 차이는 있지만..회계사무실의 텃세..가 좀 있는 편입니다..물론 없는곳도 있지만.. 아님 좀 더 공부해서 회계사 쪽은 어떠신가요??
2024.05.31 작성
익명2재무담당자 5년차
사무실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고졸이나 초대졸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리고 사무실별로 처우나 분위기도 천차만별이구요. 일반기업은 비교적 정보가 오픈된 곳이 많으니 사전적으로 판단하실 수 있을겁니다. 두 군데 모두 장단점이 있으니 일단 인턴쉽으로 체험하시고 결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024.05.3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회계학과 전공자로서 전산회계와 전산세무, 컴퓨터활용능력 등 다양한 자격증을 보유하신 것은 매우 좋은 스펙입니다. 희망직무인 경리에 맞게 회계 관련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이나 취업 연계형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세무회계사무실과 일반기업에서의 경험을 모두 쌓아보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일반기업은 비교적 정보가 오픈된 곳이 많으니 사전적으로 판단하실 수 있을겁니다.
두 군데 모두 장단점이 있으니 일단 인턴쉽으로 체험하시고 결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