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년차 물류·무역 직무 멘토입니다. 저 역시 비슷한 경험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는 내 상급자도 사실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외부압력에 의해 팀의 힘이 약해 발생하는 일일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팀장님께 말씀드린 후 업무분장을 내부에서 다시 하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으나 팀 내부에서 해결할 수 없는 일의 경우에는 팀 이동이나 이직을 생각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2024.05.31 작성
익명4온라인마케터 8년차
GO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8년차 멘토입니다 :) 성과를 내도 그에 대한 보상이 없다면 열심히 일할 동기를 잃는 게 사실 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본인 업무와 연관성도 없는 타 부서 업무를 강요하신다면 이직 사유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윗 상사분에게 이 상황을 얘기해보시구요! 그렇게 해도 개선되는 점이 없다면 이직을 준비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2024.05.31 작성
익명3경영·비즈니스기획 12년차
GO
안녕하세요, 경영기획 분야 12년차 직무 멘토입니다. 성과에 대해 상벌이 명확치 못하고 타 부서의 업무까지 강요한다면 시스템의 문제일수도 있고, 조직장의 문제일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15년차이시니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도 파악이 가능하실텐데요, 만약 조직장 개인의 문제라면 부서 이동 등 회사 내부에서도 해결이 가능할 듯 하고, 그게 아니라면 이직이 좋은 답이 될 듯 합니다.
2024.05.31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15년의 경력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충분히 다른 회사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성과에 대한 상벌이 없다는 것은 회사의 인사제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음을 의미하며, 타부서 업무 강요는 업무량과 스트레스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이직을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직을 결정하기 전에 현재 회사의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직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성과를 내도 그에 대한 보상이 없다면 열심히 일할 동기를 잃는 게 사실 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본인 업무와 연관성도 없는 타 부서 업무를 강요하신다면 이직 사유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윗 상사분에게 이 상황을 얘기해보시구요! 그렇게 해도 개선되는 점이 없다면 이직을 준비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